신세계백화점이 캐시미어와 다이아몬드에 이어 란제리도 직접 만든다.
신세계백화점은 업계 최초로 자체제작한 란제리 브랜드 '언컷'(UNCUT)을 24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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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백화점 자체 란제리 브랜드 '언컷'. |
언컷은 신세계백화점이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직접 맡은 브랜드로 착용감에 중점을 두고 120여 품목을 출시한다. 언컷 개발을 위해 란제리 전문디자이너 등 1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1년가량 공을 들여왔다.
신세계백화점은 “기능성 원사와 레이스, 순면 등 최고급 원단을 사용하면서도 브래지어는 3만~5만 원대, 팬티는 1만~2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웠다”고 설명했다.
사이즈 역시 기존 가슴둘레와 컵으로 나뉜 복잡한 구성이 아닌 스몰(S), 미디엄(M), 라지(L)로 단순화했다.
언컷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파미에스트리트의 패션편집숍 '엘라코닉'(Ellaconic)에서 판다.
엘라코닉은 신세계가 새롭게 선보이는 란제리 중심의 패션편집숍으로 ‘행키팽키(미국)’, ‘블러시(캐나다)’, ‘얼터네이티브(미국)’ 등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여성 속옷브랜드와 의류, 소품 등을 판매한다.
엘라코닉은 직원이 함께 들어가 착용감 등을 놓고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존 란제리 매장보다 피팅룸 면적을 30%가량 늘렸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엘라코닉은 국내에서 쉽게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란제리를 직접 만져보고 입어볼 수 있도록 비교와 체험의 공간으로 꾸몄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자체 캐시미어브랜드 ‘델라라나’, 자체 주얼리브랜드 ‘아디르’도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