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페이 출시 2년 만에 국내 누적결제 10조 넘어서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7-08-20 17:44: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모바일결제 삼성페이의 국내 누적 결제금액이 10조 원을 넘어섰다.

삼성전자는 삼성페이가 2015년 8월 서비스를 출시한 지 2년 만에 국내에서 누적 결제금액 10조 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출시 첫 해 결제액인 2조 원에서 대폭 늘어난 것이다.

 
  삼성페이 출시 2년 만에 국내 누적결제 10조 넘어서  
▲ 삼성페이 결제모습.
특히 지난해부터 시작된 온라인결제 사용량이 빠르게 늘면서 전체 결제금액이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삼성페이는 생체인증 한번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으로 기존 온라인결제보다 인증절차가 간소화됐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갤럭시S 및 노트시리즈에 삼성페이를 탑재했으며 중저가 스마트폰인 갤럭시A와 갤럭시J 등에도 삼성페이를 적용했다.

삼성페이는 국내를 포함해 미국, 중국, 스페인, 호주, 싱가포르, 스위스, 영국 등 18곳 해외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삼성페이 출시 2주년을 기념해 21일부터 삼성페이 결제고객을 대상으로 즉석에서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상품은 삼성페이 2주년 기념 순금카드, 갤럭시S8, 블루투스 스피커 등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최신기사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힌다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국민의힘 권성동 "탄핵 반대 당론 바뀔 가능성 크지 않아", 논의는 계속
이재명 "대한민국 운명 가르는 날, 국민의힘 탄핵 불참·반대하면 역사에 기록"
권성동 "표결 참여 하자는 것이 개인의견, 당론 변경 여부는 의원들이 토론"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