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그룹,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청라' 건축허가 받아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7-08-18 19:11: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그룹이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청라’의 건축허가를 받았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18일 청라국제도시 안에 스타필드청라의 건축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청라' 건축허가 받아  
▲ 스타필드청라 조감도.
신세계투자개발은 당초 3월 건축허가를 신청했다가 ‘건축계획 일부를 수정해 7월 말까지 다시 제출할 예정이니 검토를 보류해달라’는 내용의 공문을 6월 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보냈다. 그 뒤 7월 말 다시 건축허가를 신청했다.

신세계투자개발은 2020년까지 1만4024㎡ 규모의 교외형 복합쇼핑몰을 조성한다.

스타필드청라 용지는 스타필드하남의 1.4배 규모다.

스타필드는 쇼핑과 레저 등을 한 곳에서 모두 충족할 수 있는 신세계그룹의 대형 복합쇼핑몰이다.

청라 주민들은 신속한 사업추진을 요구한 반면 지역상인들로 구성된 ‘청라 신세계복합쇼핑몰 입점 저지 서구비상대책위원회’는 복합쇼핑몰이 생기면 지역상권이 죽는다며 건축허가 반려를 요구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역상권을 위해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조정 등의 절차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KB부동산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2개월째 둔화, 집값 상승 전망은 증가"
비트코인 1억3118만 원대 하락, 그린란드 사태 탓 가상화폐 시장 전반 내림세
자영업자 2년 연속으로 3만 명대 감소, 2030대 청년은 3년 연속 줄어
이재명 '다주택 양도세 중과 유예' 연장 안 한다, SNS에 "기대했다면 오산"
이재명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 이혜훈 지명 철회, "국민 눈높이 부합 못해"
NH농협금융지주 '생산적금융 특별위원회' 출범, 이찬우 "경제 대전환 선도"
민주당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민생법안 처리 추진, 국힘 "사법개혁 법안 처리 포기해야..
SK텔레콤, '생각하는 AI 추천 모델' 연구 논문으로 AI 학회 무대 올라
LG유플러스, 인공지능 기본법 시행 맞춰 전사 관리 체계 가동
LG전자, 스페인 디스플레이 전시회에서 'LG 매그니트' 신제품 공개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