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조준호 "LG전자 V30 고성능 기능 쉽고 편리해"

박소정 기자 sjpark@businesspost.co.kr 2017-08-14 16:02: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가 새로 내놓을 스마트폰 V30에 편의성을 높인 사용자경험을 대거 적용했다.

LG전자는 미리 설정해둔 단어를 말하면 잠금이 풀리는 ‘키워드 잠금해제기능’을 포함해 V30에 들어가는 사용자경험을 14일 공개했다.

  조준호 "LG전자 V30 고성능 기능 쉽고 편리해"  
▲ V30에 적용되는 '플로팅 바' 기능.
키워드 잠금해제기능은 화면이 꺼져있을 때 정해둔 단어를 말하면 V30가 목소리와 단어를 분석해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기능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얼굴인식이 어려운 어두운 환경에서도 사용자가 손대지 않고 키워드를 말하는 것으로 스마트폰을 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지문인식, 미리 지정한 패턴대로 두드리는 노크코드, 스마트폰을 들어올려 얼굴을 비추는 안면인식 등을 이용해 잠금화면을 풀 수 있다.

V30에는 기존 V시리즈에 있던 보조화면 기능인 ‘세컨드스크린’ 대신 ‘플로팅 바’가 탑재됐다. 사용자가 반원 모양의 플로팅 바 아이콘을 누르면 자주 쓰는 어플리케이션이 화면에 막대모양으로 5개까지 나타난다.

V30은 ‘올웨이즈 온(Always-On)’ 기능으로 자주 쓰는 기능을 잠금화면에서도 이용하게 해 준다. 사용자는 최소한의 전력으로 화면을 항상 켜 두면서 음악 재생 기능과 블루투스, 와이파이, 사진촬영, 화면캡처, 손전등 등 6가지 기능을 잠금화면에서 조정할 수 있다.

V30에는 전문가 수준의 카메라 사양이 적용됐지만 사용은 편리하다. 사용자가 ‘전문가모드’에 탑재된 사진들 가운데 하나를 고르면 조리개값과 화이트밸런스, 셔터스피드 등을 선택한 사진과 똑같은 설정으로 적용해 촬영할 수 있다.

LG전자는 V30 사용자에게 모바일 웹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에서 전문가들의 사진을 추가로 제공한다.

조준호 LG전자 MC사업본부 사장은 “V30로 ‘올레드 풀비전’과 전문가 수준의 카메라 성능을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누구나 V30의 고성능 멀티미디어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V30에 18대 9 화면비의 올레드패널로 스마트폰 앞면을 채우는 올레드 풀비전을 적용한다. V30 뒷면에는 F1.6의 조리개값과 유리 소재의 렌즈를 적용한 듀얼카메라를 장착한다.

LG전자는 31일 독일 베를린에서 출시행사를 열고 V30을 최초 공개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소정 기자]

최신기사

대신증권 "코스맥스 동남아·중국은 회복세, 미국은 하반기 회복 가능성 존재"
[16일 오!정말] 국힘 윤희숙 "과거와의 단절에 저항하고 당을 탄핵의 바다에"
심층보도 강자 비즈니스포스트, '노후, K퇴직연금을 묻다'로 인터넷신문언론대상 2년 연..
코스피 기관 매도세에 3180선 하락, 코스닥도 810선 약보합 마감
이창용 금융조직 개편 앞두고 한은 힘 키우기, 금융감독 권한 확대 목소리 높여
고려아연, 해저자원 탐사기업 TMC 투자 우려 정면 반박 "지분 확보 후 수익률 74...
LG엔솔-스텔란티스 배터리 합작공장 노조 결성 잠정 합의, 20일 투표 예정
비트코인 1억6136만 원대 상승, 트럼프 "가상화폐 법안 통과될 것" 낙관
[KSOI] 정당지지도 민주당 49.1% 국힘 25.3%, TK는 국힘이 8.2%p 앞서
롯데손보 8월 '경영개선권고' 갈림길, 사모펀드 대주주 유상증자 결단할 수 있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