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전기차, 전기가전거 등 차세대 이동수단 판매에 적극 나선다.
이마트는 이마트 하남점 1층에 스마트 모빌리티(차세대 이동수단) 편집숍인 ‘M라운지’를 열고 초소형 전기차 판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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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소형 전기차 'D2'. |
M라운지는 27일부터 초소형 전기차 브랜드인 ‘스마트 EV’의 ‘D2’ 차량 전시 및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D2는 지난해 유럽과 중국에서 2만 대가량 판매된 인기모델이다. 1회 충전으로 150km를 달릴 수 있으며 최고시속은 80km 정도다.
일반차량처럼 밀폐형 도어시스템과 냉난방 공조시스템을 갖췄다. 가정용 220V 전기로 충전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D2는 현재 국내 인증철차를 진행하고 있는데 10월에서 11월경 공식 출시된다. 실구매가는 1천만 원 초반에서 1500만 원 전후로 형성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 하남점 M라운지는 이마트 영등포 1호점에 이은 2호점이다. 영등포점은 전기차가 입점하지 않고 전기자전거와 전동상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다. 스타필드고양에 문을 여는 3호점은 전기차를 판매한다.
이마트는 지난해 3월 자전거와 사물인터넷을 결합한 자체브랜드 전기자전거 ‘페달렉’을 직접 개발해 출시하는 등 스마트 모빌리티시장의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전기자전거로 스마트 모빌리티의 대중화를 이끌면서 앞으로 전기차와 전기오토바이로까지 영역을 확장할 것”이라며 “모터쇼에서나 볼 수 있었던 초소형 전기차를 선보이는 것도 이런 취지”라고 밝혔다.
이마트는 올해 전기자전거 매출이 지난해보다 3배 증가한 30억 원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 5년 동안 200억 원 규모로 키울 계획도 세워뒀다.
2011년 전기차 충전소를 도입했으며 7월 기준 이마트 116개 점포에 208개 충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