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미국법인 "슈퍼볼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높아져"

임수정 기자 imcrystal@businesspost.co.kr 2017-07-14 18:51: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가 막대한 돈을 들이고도 미국프로풋볼리그 광고효과를 보지 못했다는 외국언론 보도를 반박했다.

13일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모티브뉴스에 따르면 딘 에반스 현대차 미국법인 부사장이 현대차가 미국에서 미국프로풋볼리그(NFL) 광고효과를 보고 있다고 해명했다.

 
  현대차 미국법인 "슈퍼볼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높아져"  
▲ 딘 에반스 현대차 미국법인 마케팅총괄 부사장.
오토모티브뉴스가 앞서 현대차가 미국프로풋볼리그과 광고계약을 맺는 과정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를 뒤늦게 추가하면서 광고료가 크게 올랐지만 실상 광고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보도한 데 대응한 것이다.

에반스 부사장은 “현대차는 올해로 세 시즌째 1억8700만 명의 팬을 보유한 유명 스포츠리그를 통해 차량을 광고하고 있다”며 “현대차는 단 두 시즌을 통해 미국프로풋볼리그 팬들 사이에서 실질적으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고 밝혔다.

에반스 부사장에 따르면 미국프로풋볼리그 팬들 가운에 34%가 현대차 브랜드를 알고 있었는 데 이는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인지도였다.

또 현대차를 알고 있는 팬들 가운데 67%가 현대차 구매를 고려했으며 현대차의 미국프로풋볼리그 행사에 직접 참여한 팬들 가운데 77%가 향후 현대차 구매를 고려했다.

에반스 부사장은 제네시스 브랜드가 뒤늦게 미국프로풋볼리그 광고계약 조건에 포함된 점을 놓고 “현대차와 미국프로풋볼리그 사이의 광고계약은 비슷한 규모의 다른 광고계약과 다르지 않게 진행된 것”이라며 “제네시스 브랜드를 포함한 건 신생 고급차 브랜드가 출범 첫 해에 세계 최고 무대에서 소개될 수 있었던 점을 감안한 적절한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2015년부터 미국프로풋볼리그와 후원계약을 체결하고 4년 동안 결승전인 슈퍼볼 등을 통해 브랜드 광고를 하기로 했다. 계약금액은 5천만 달러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

최신기사

예보 차기 사장 후보군 3명 올라, 대통령 사시 동기 김성식 변호사 포함
이재명 칭찬 받은 서울 성동구청장 정원오, 12월 중순 서울시장 출마 공식화
국토부 1차관 김이탁 "주택공급 속도감 있게" "촘촘한 주거안전망 구축"
쿠팡 사태로 네이버쇼핑 최대 수혜, 쿠팡서 5%만 넘어오면 이커머스 순위 바뀐다
한국은행 1조5천억 규모 국고채 '단순매입', 코로나19 이후 3년3개월 만에
삼성선물 새 대표이사에 김인 선임, 삼성증권 부사장 지내
[오늘의 주목주] '4분기 실적 기대감' SK스퀘어·SK하이닉스 주가 6%대 상승, 코..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에 4150선 회복, 원/달러 환율 1466.9원 마감
금감원, 신한ᐧ우리ᐧ수협ᐧSC제일은행에 '전산관리 부실' 과태료 2억4천만 부과
국힘 주호영 "윤석열 폭정 거듭해 탄핵 사유 충분" "김건희 특검 막으려 계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