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라면시장 점유율과 매출 양쪽에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농심은 부진했던 국내 라면사업이 제자리를 찾고 있다”며 “하반기 점유율 상승과 수익개선이 기대된다”고 파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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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준 농심 사장. |
농심은 2분기 라면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5%늘었을 것으로 추정됐다. 매출기준 라면점유율도 56.7%로 2.7%포인트 늘었을 것으로 예상됐다.
심 연구원은 “농심의 국내 라면시장 점유율은 바닥을 다지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신제품에 피로감을 느끼면서 기존제품으로 돌아가는 과정이며 시장경쟁도 완화되는추세”라고 분석했다.
스낵부문 역시 지난해 7월 말 가격을 인상한 효과가 이어지면서 2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됐다.
백산수도 판매호조를 보이고 있다.
심 연구원은 "2분기 백산수 매출은176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0% 올랐을 것"이라며 "올해매출은 700억 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다만 농심 중국법인의 경우 사드영향에 따른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심 연구원은 “농심 중국법인은 2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 줄면서 영업적자 20억 원을 볼 것”이라면서도 “브랜드이미지 훼손 문제가 아닌 만큼 하반기에 점진적으로 회복할 것”이라고 바라봤다.
농심은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5510억 원, 영업이익 176억 원을 거뒀을 것으로 추산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41.4% 늘어나는 것이다.
1분기 실적은 부진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2.24% 감소했으며 영업이익도 0.31% 증가하는 데 그쳤다. 순이익도 79.26% 급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