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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개장을 앞두고 28일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 |
호텔롯데의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이 확장공사를 통해 국내 최대규모 시내면세점으로 다시 문을 연다.
롯데면세점은 확장공사를 마치고 30일 전체매장을 다시 개장한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그동안 타워동 매장 확장공사를 해왔으며 앞으로 기존 에비뉴엘동 매장과 함께 영업하게 됐다. 이로써 월드타워점의 특허기준 면적은 기존 1만1411㎡(3457평)에서 1만7334㎡(5252평)으로 확대됐다.
국내 시내면세점 가운데 최대규모이며 아시아 2위, 세계 3위에 해당한다고 롯데면세점은 설명했다.
브랜드 구성도 루이비통, 샤넬, 에르메스 등 해외 명품 브랜드를 비롯한 기존 320여 개 브랜드에서 420여 개로 늘어난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사드문제로 면세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월드타워점 개장이 돌파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쇼핑과 관광을 연계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외국인 선호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월드타워점 타워동 면세점은 국내 브랜드 매장을 강화했다.
중소 브랜드 발굴과 육성을 위한 ‘인큐베이팅관’과 팝업 매장을 열었으며 국산 화장품 매장의 평균면적을 늘렸다. 또 외국인 관광객에게 한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해 한국전통문화관과 특산품관을 신설했다.
이곳에서 이도도자기 등 전통 공산품과 금박제품 등 무형문화재 장인이 만든 상품을 판매된다.
롯데면세점은 에비뉴엘동과 타워동의 연결로 국내 최고층 빌딩인 롯데월드타워와 연계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증대 등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또 사회공헌사업의 하나로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서울 송파구청에 관광활성화 기부금 2억 원을 기탁하기로 했다.
기금은 송파지역의 맛집지도 제작, 관광안내 키오스크 제작, 송파 관광특구 홈페이지 제작 등에 쓰인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