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백색가전’에서 벗어나 프리미엄제품으로 체질개선을 이뤄낼 것으로 전망됐다.
노경탁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21일 “LG전자가 차별화를 보여주는 프리미엄가전과 올레드TV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며 “기존 백색가전에서 탈피해 프리미엄 중심으로 체질개선에 성공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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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성진 LG전자 부회장. |
LG전자는 올레드TV 및 대면적 UHDTV 등 수익성이 좋은 프리미엄TV의 판매가 확대돼 프리미엄 가전시장에서 시장지배력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시장조사업체 IHS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 전세계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TV시장에서 점유율 40.8%로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최근 인공지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선도하는 데 힘쓰고 있다.
LG전자는 5월 고가 프리미엄 브랜드인 ‘LG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에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서비스인 ‘구글어시스턴트’를 연동했다. 앞으로 다른 스마트가전에도 이 서비스를 확대해 적용하기로 했다.
노 연구원은 “LG전자가 전 세계 가전산업에서 진행되고 있는 변화 속에서 스마트 및 인공지능가전이라는 새로운 전략을 보여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가전의 호조로 올해 2분기 매출 15조1350억 원, 영업이익 7858억 원을 낼 것으로 추산됐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8.1%, 영업이익은 34.4%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