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김성수, CJE&M PD 이한빛 사망 8개월 만에 공식사과

고진영 기자 lanique@businesspost.co.kr 2017-06-15 19:21: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성수, CJE&M PD 이한빛 사망 8개월 만에 공식사과  
▲ CJE&M 임직원 등이 14일 오후 3시 미디어카페 후에서 이한빛 PD의 유가족과 'tvN ‘혼술남녀’ 신입 조연출 사망사건 대책위원회'에 사과하고 있다.

김성수 CJE&M 대표이사가 ‘이한빛 PD 사망사건’을 놓고 유가족에 공식적으로 사과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약속했다. 이 PD가 숨진지 8개월 만이다.

‘tvN 혼술남녀 신입 조연출 사망사건 대책위원회’는 “유가족과 대책위, 김성수 CJE&M 대표이사, CJE&M 임직원이 참석해 14일 공식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PD는 지난해 4월부터 tvN드라마 ‘혼술남녀’의 조연출로 일하다 같은해 10월 목숨을 끊었다. 이 사실은 4월 유가족의 SNS와 기자회견을 통해 알려졌다. 유가족은 이 PD의 죽음이 CJE&M의 강도높은 노동환경과 인격모욕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15일 간담회에서 CJE&M은 ‘고 이한빛 PD 유가족과 대책위에 드리는 사과의 글’과 ‘고 이한빛 PD 명예회복 및 방송 제작환경, 문화개선 약속’을 유가족과 대책위에 전달했다.

김성수 대표는 유가족에게 “고인의 사망 이후 미숙한 대응 탓에 유가족의 아픔을 덜어드리지 못한 책임을 통감한다”며 “진심으로 사죄드린다”고 말했다.그는 “고인과 유가족께 깊은 애도를 표하며 환골탈태의 심정으로 시스템 개선에 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CJE&M은 책임자 징계조치와 회사 차원의 추모식, 고인의 뜻을 기릴 수 있는 기금조성과 관련한 재정적 후원 등을 약속했다.

또 방송 제작환경과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제작인력의 적정 근로시간 및 휴식시간 등을 놓고 포괄적 원칙을 수립하기로 했다. 합리적인 표준 근로계약서도 마련한다.

이 PD의 아버지는 “이 PD는 항상 사회의 어렵고, 힘들고, 가난하고, 소외받는 사람들을 위해서 살았다”며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가 여기에 모인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 자리가 이 PD의 뜻을 기려 방송미디어 업계가 새롭게 태어나는 계기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고진영 기자]

최신기사

황주호 "한수원 폴란드 원전 사업에서 철수",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계약 의혹 확산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내란 특검, '단전·단수 지시 의혹' 이상민 전 행전안전부 장관 구속기소
대통령실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진상 파악 나서, 민주당 "윤석열 정부 매국행위"
사망보험금 55세부터 연금처럼 수령 가능, 금융위 '사망보험금 유동화' 추진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19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민 알 권리를 위해 윤석열 체포영장 집행 무산 과..
[오늘의 주목주] '웨스팅하우스와 불공정 협정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
한은 총재 이창용 "하반기 내수 중심 경제 회복세 지속" "트럼프 관세 불확실성은 여전"
나이스신용평가 "포스코이앤씨 안전사고 관련 부담, 사업경쟁력·수익성 악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