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제일기획, 칸 광고제에서 한류 콘텐츠 성공비결 알려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7-06-13 19:11: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일기획이 프랑스 광고제 ‘칸 라이언즈’에 참가해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를 소개한다.

제일기획은 칸 라이언즈에서 CJE&M, YG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한류콘텐츠와 K팝을 알리는 세미나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제일기획, 칸 광고제에서 한류 콘텐츠 성공비결 알려  
▲ 임대기 제일기획 대표.
칸 라이언즈는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17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칸 세미나는 칸 라이언즈에서 열리는 주요행사 가운데 하나다. 전 세계 광고와 마케팅 전문가를 비롯해 유명인사가 모여 마케팅과 미디어의 흐름을 공유한다. 세미나 참여회사와 연사는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가 매년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제일기획은 18일 광고제 메인무대인 뤼미에르극장에서 ‘지루함의 힘, 평범함이 놀라움이 될 수 있다’는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이상길 CJE&M 부사장과 나영석 PD, 배우 이서진이 연사를 맡아 tvN의 대표 예능프로그램인 삼시세끼, 윤식당의 흥행비결을 소개한다.

이 세미나는 ‘에디터스 픽’에 뽑혀 칸 라이언즈 공식 유튜브에도 생중계된다. 세미나에서 날짜별로 기대되는 1편이 에디터스 픽에 선정되는 데 글로벌회사 40군데 가운데 제일기획이 선정됐다.

제일기획은 22일 칸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부문에서 ‘무엇이 위대한 엔터테이너를 만드는가’라는 주제로 두 번째 세미나를 연다.

이상길 CJE&M 부사장, 조주종 YG엔터테인먼트 미국지사장, 이계조 제일기획 CD가 연사로 참여해 케이콘 등의 사례를 들어 K팝 성공비결을 알린다.

제일기획은 이번 세미나 개최로 10년 연속 칸 라이언즈 세미나에 참석하는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웨인 초이 제일기획 전무는 “제일기획은 올해 칸 라이언즈 세미나를 통해 기업들이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관점으로 마케팅을 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