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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일본 재진출, 갤럭시S8 출시 앞두고 체험 마케팅 강화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7-05-28 14:5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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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갤럭시S8 시리즈의 일본 출시를 앞두고 일본에 체험 스튜디오를 열었다.

삼성전자는 25일 일본 패션과 문화의 중심지 도쿄 오모테산도에 위치한 뱅크 갤러리에 ‘갤럭시 스튜디오’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 곳에서 갤럭시S8 시리즈뿐 아니라 360도 카메라 ‘기어 360’, 가상현실기기 ‘기어 VR’ 등 최신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일본 재진출, 갤럭시S8 출시 앞두고 체험 마케팅 강화  
▲ 삼성전자가 25일 일본 도쿄 중심가인 오모테산도의 뱅크 갤러리에 개관한 갤럭시S8 시리즈 체험존 '갤럭시 스튜디오'에서 방문객들이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를 체험하고 있다.
뱅크 갤러리는 일본 유명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곳이다. 삼성전자는 연말까지 갤럭시 스튜디오를 일본 소도시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삼성전자는 7월3일까지 갤럭시 스튜디오와 주변의 여러 점포를 연계해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갤럭시S8 시리즈는 일본 1, 2위 통신사업자인 NTT도코모와 KDDI를 통해 6월 초 출시된다. 색상은 미드나잇 블랙, 오키드 그레이, 코랄 블루 등 3가지로 나오며 갤럭시S8플러스는 미드나잇 블랙, 아틱 실버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특히 일본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현지 모바일 TV서비스 ‘1세그, 풀 세그’를 지원하며 일본 오므론(OMRON)과 협업한 일본어 전용입력기를 탑재했다. 일본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모바일결제 '펠리카(FeliCa)'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6월 초 갤럭시S8이 일본에서 출시되면 4월21일 한국과 북미에서 갤럭시S8 시리즈를 처음 출시한 지 50여일 만에 세계 150여개 국 출시를 달성하게 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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