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문재인, 방송3사 출구조사 득표율 41.4%로 압도적 1위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7-05-09 19:53: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9대 대통령선거 방송3사 출구조사 결과 압도적 1위를 거뒀다.

KBS와 MBC, SBS 등 지상파 방송3사가 9일 실시한 제19대 대통령선거의 출구조사에 따르면 문 후보가 41.4%의 득표율을 얻어 대통령선거 승리가 유력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재인, 방송3사 출구조사 득표율 41.4%로 압도적 1위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는 23.3%,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는 21.8%의 지지를 얻었다.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 7.1%, 심상정 정의당 후보 5.9%로 뒤를 이었다.

방송협회 산하 ‘방송사공동예측조사위원회’의 주관으로 방송3사가 전국 330개 투표소에서 약 9만9천여 명을 대상으로 출구조사를 실시했다.

방송사 공동 예측조사위원회는 칸타퍼블릭과 리서치앤리서치, 코리아리서치센터 등 3개 여론조사기관에 출구조사를 의뢰했다.

출구조사에 투입된 1650명의 조사원은 각 투표소의 출구에서 50m 이상 떨어진 지점에서 투표를 마치고 나온 유권자 5명마다 1명씩 어떤 후보에게 투표했는지를 조사했다.

출구조사에는 4~5일 이틀 동안 실시된 사전투표의 표심이 반영되지 않아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대선 개표결과의 윤곽은 이르면 오후 11시경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XR기기 '무한' 10월22일 공개, 곧바로 정식판매 돌입
SK하이닉스 HBM4 엔비디아 최대 공급사 전망, 삼성전자는 속도 우위
해킹 사태에 고개 숙인 롯데카드 조좌진, "사임 포함한 인적 쇄신 약속한다"
금감원 직원 1100여명 국회 앞 조직개편 반대 집회, "자리 나눠먹기 위한 해체"
노동장관 김영훈 "노란봉투법은 중대재해예방에 도움" "구체적 메뉴얼 마련"
유진투자 "알래스카 LNG 한국에 운송비 절감, 투자기업은 추가수익 확보"
엔비디아 젠슨 황 "영국 AI 데이터센터 천연가스 필요", 재생에너지 한계 지적
코스피 '미국 금리 인하' 힘입어 3460선 상승 마감, 사상 최고치 경신
민주당 경제형벌합리화 TF "배임죄 합리화 등 1차 추진과제 9월 안에 발표"
이재명 리서치센터장 간담회, "이제 '국장복귀는 지능 순'이라는 말 생기도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