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카드가 고객의 카드 선택 기준을 중심으로 상품 브랜드 체계를 새롭게 정립했다.
KB국민카드는 고객의 다양한 소비 패턴과 라이프스타일을 보다 직관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신규 상품 브랜드 체계 ‘올·유·니드(ALL·YOU·NEED)’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 ▲ KB국민카드가 신상품 브랜드 체계 ‘ALL·YOU·NEED’를 선보였다. < KB국민카드 > |
세부적으로는 일상 전반에서 활용 가능한 혜택을 제공하는 ‘올(ALL)’,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소비 영역을 중심으로 설계된 ‘유(YOU)’, 교육비와 의료비 등 특정 지출 영역에 초점을 맞춘 ‘니드(NEED)’ 등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올’ 라인은 폭 넓은 사용처에서 쓸 수 있는 기본 혜택을 중심으로, ‘유’ 라인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특성을 반영해 주요 생활 소비 영역을 중심으로 혜택을 구성한다.
‘니드’ 라인은 특정 목적성 지출이 집중되는 영역에 맞춰 고객 상황에 따라 효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구조를 갖췄다.
KB국민카드는 브랜드 체계 개편으로 고객 중심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체계화하는 것은 물론 고객이 카드를 선택하는 과정에서 고민을 줄이도록 하겠다는 목표를 내놨다.
KB국민카드는 올·유·니드 브랜드 체계에 맞춘 1차 상품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체계 개편은 고객 관점에서 카드 상품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 구조를 정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과 소비 흐름을 세심하게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