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원 기자 seobee@businesspost.co.kr2026-01-27 16:15:11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망그러진 곰' 캐릭터를 주제로 한 새해 첫 협업 상품을 판매한다.
CJ올리브영은 2월 한달 동안 인기 캐릭터인 '망그러진 곰'의 세계관을 담은 생활 기반 상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 CJ올리브영이 '망그러진 곰' 캐릭터와 협업한 기획 상품을 2월 한정 출시한다.
'망그러진 곰'은 국내 작가인 유랑의 창작물로 일상적 콘텐츠로 인기를 얻어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70만 명을 보유한 캐릭터다.
CJ올리브영은 이번 협업으로 △기초·색조 화장품 패키지 △인형 열쇠고리 △텀블러 디자인에 망그러진 곰 캐릭터를 적용했다. 협업 상품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국내와 글로벌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2월1일과 13일 올리브영·온라인 매장에서 7만 원 이상을 구매하면 망그러진 곰 얼굴 모양의 쿠션·담요세트와 수납용 작은 가방을 각각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서울 마포구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 홍대' 매장에서는 2월1~22일 '망그러진 곰의 특별한 꿈 속'을 주제로 한 전시 공간도 선보인다. 전시 공간에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응원 부적 등의 캐릭터 증정품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파우치와 유리컵 세트 등의 한정판 상품을 구매 금액대에 따라 증정한다.
온라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망그러진 곰 캐릭터 세계관을 담은 웹툰이 올리브영과 유랑 작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제공된다. 별도 기획전 페이지에서는 망그러진 곰 스티커를 활용한 나만의 상품 만들기 행사도 열린다.
CJ올리브영은 "이번 협업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참여 요소로 고객이 올리브영을 보다 입체적으로 경험하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와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입점 브랜드사와 함께 성장하는 지속적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서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