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아태지역 최대 마이스박람회인 호주 ‘AIME2017’에 참가해 평창동계올림픽과 한국 마이스산업을 홍보한다.
한국관광공사는 21일부터 이틀 동안 호주 멜버른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최대 마이스(MICE) 전문박람회인 ‘AIME2017’에 참가해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과 한국 마이스산업을 홍보한다고 15일 밝혔다.
|
|
|
▲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 |
AIME(Asia Pacific Inventive and Meeting EXPO)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최대 마이스박람회로 지난해의 경우 27개 국가에서 초청된 340명의 마이스 전문바이어들과 523개 업체, 4천여 명의 업계 관계자가 방문했다.
마이스(MICE)는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Exhibition)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관광서비스산업을 뜻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전시장 입구 바로 앞에 한국 홍보관을 설치해 바이어와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마이스산업을 홍보하기로 했다.
서울관광마케팅, 부산관광공사, 대전마케팅공사와 9개 여행사 등 모두 12개 업체(기관)가 공동으로 참가해 마이스행사의 한국 유치를 위한 1:1 비즈니스상담과 홍보를 진행한다.
정창수 한국관광공사 사장도 22일 직접 AIME2017에 참여해 해외 마이스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국관광설명회’를 열기로 했다.
김남천 한국관광공사 컨벤션팀장은 “AIME2017 등 해외시장을 겨냥한 마케팅활동으로 바이어들에게 2018평창올림픽과 한국 마이스산업의 매력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관광공사는 박람회 기간 동안 가상현실(VR)기기를 통한 평창올림픽과 주변관광지 가상체험, 스키점프 시뮬레이션게임 등의 이벤트를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평창올림픽을 알린다.
한국전통문양액세서리 만들기, 한글도장찍기, 왕(비)와 기념사진촬영 등 한국문화를 알리는 체험코너도 진행해 한국문화의 다양한 매력을 알릴 계획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