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대전신세계 Art&Science(대전신세계)가 개점 4년 만에 연간 매출 1조 원을 달성했다.
신세계백화점은 2021년 8월 문을 연 대전신세계가 21일 올해 누적 매출(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전신세계는 1974년 대전지역의 최초 백화점인 중앙데파트가 개점한 이래 51년 만에 매출 1조 원을 처음 넘어섰다.
대전신세계는 상반기 내수침체 속에서도 21일까지 7%라는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시대 변화와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공간·콘텐츠 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결과”라고 평가했다.
대전신세계는 개점과 함께 구찌, 보테가베네타 등을 입점시켰고, 바쉐론 콘스탄틴, 예거 르쿨트르, IWC, 부쉐론, 불가리 등 명품 주얼리 및 시계 브랜드를 대전권 백화점 최초로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올해 하반기에는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루이비통을 입점시켰다.
대전신세계는 올해 명품 장르가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했다. 명품 매출은 지난해보다 10%가량 증가했다. 또 전체 방문객 중 2030세대가 47%를 차지하고 매출 비중도 40%에 이르렀다.
올해 2월 기존 퍼스트 프라임 라운지를 트리니티 라운지로 개편하며 VIP 서비스를 한층 향상시키면서 VIP 고객수는 1년 전보다 5%가량 증가했다.
올해 대전신세계를 찾은 전체 방문객 중 65.5%가 대전 외 지역에서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국가통계포털 e-지방지표에 따르면 대전신세계 개점전인 2020년에는 9960억 원 수준으로 1조 원을 넘기지 못했던 대전지역 백화점 판매액은 2021년 개점 후 1조3877억 원을 돌파한 뒤 지난해에는 1조8754억 원 수준으로 증가했다.
이번 대전신세계의 합류로 신세계백화점은 연 매출 1조 원 이상을 달성하는 지점이 기존 명동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 대구신세계에 이어 5개로 늘게 됐다.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대표이사 사장은 “대전신세계가 대전지역 백화점 역사상 최초로 매출 1조 원을 돌파하며 지역 유통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며 “중부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백화점으로서 지속적인 공간 혁신과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고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선사하는 백화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