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아모레퍼시픽재단이 뷰티 직무를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멘토링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22일 다수의 기업 및 기업 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청년 직무 멘토링 시즌5’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 ▲ 아모레퍼시픽재단 청년 직무 멘토링 4기 현장. <아모레퍼시픽> |
‘청년 직무 멘토링’은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현업 전문가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며 실질적 조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해 5주년을 맞이했으며 민·관·학 연합봉사단인 ‘용산 드래곤즈’ 소속 기업 봉사자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시즌5 프로그램은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재단법인 청년재단, 서울광역청년센터와 협력해 준비했다.
멘토로 참여하는 봉사자들은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해 서울신용보증재단 용산지점, 해피빈, CJCGV, GS문화재단, HDC신라면세점, HDC아이파크몰,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등이다. 멘토와 청년 멘티들은 소그룹으로 매칭되며 각 기업 현장에서 멘토링을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은 뷰티 직무를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화장품 상품기획, 영업전략, 글로벌 마케팅, 연구개발, 공간 디자인 등 23개 분야에서 직무 멘토링을 진행한다.
100여 명의 청년들은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해 사옥 내부 및 업무 현장을 탐방하고 현직 멘토들과 만난다. 멘토들은 직무 소개, 진로 개발 팁 등 다양한 실무 경험을 전달하게 된다.
‘청년 직무 멘토링 시즌5’는 내년 1월21일에 진행된다. 대학(원)생, 미취업자 등 만 19세~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22일부터 내년 1월6일까지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