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삼표그룹, 창립기념일 맞아 사회공헌 캠페인 '블루 위크' 진행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5-12-15 11:34: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표그룹이 창립기념일을 맞아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사회 곳곳의 소외된 이웃에 나눔 활동을 펼쳤다.

삼표그룹은 지난달 18일부터 2주 동안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릴레이 사회공헌 캠페인 '삼표와 함께하는 블루 위크(Blue Weeks)'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삼표그룹, 창립기념일 맞아 사회공헌 캠페인 '블루 위크' 진행
▲ 삼표그룹은 창립기념일을 맞아 2주 동안 릴레이 사회공헌 캠페인 '블루위크'를 진행했다.

이번 블루위크 활동에는 삼표산업, 삼표시멘트, 에스피네이처 등 그룹 주요 계열사가 차례로 참여해 독거 어르신, 장애인 가정, 자립준비청년 등 주변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에스피네이처 임직원들은 지난달 18일 포항의 무료급식소 '사랑나눔의 집'을 찾아 독거 어르신 90여 명에게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 

또 직접 준비한 잡곡세트를 전달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 지원에 힘을 보탰다.

삼표시멘트는 강원도 삼척시에서 '찾아가는 세탁 서비스'를 진행했다. 

대형 세탁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 아동공동생활가정을 방문해 이불 등을 수거, 세탁, 배달했으며, 건강식품 등 생활 지원 물품도 함께 전달했다.

블루위크의 마지막 주에는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직무멘토링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경영관리, 인사, 총무 등 다양한 직무의 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진로와 취업 고민을 함께 나누며 현실적 조언과 정서적 지지를 전했다.

아울러 삼표그룹 임직원 봉사동호회 '블루허그'는 자립준비청년 약 30명을 위해 취업 응원 선물 세트를 전달했다.

구두 상품권, 증명사진 촬영권, 영양제 등 취업 준비에 필요한 물품들로 구성돼 청년들의 실질적 부담을 덜어줬다.

유용재 삼표그룹 사회공헌단장은 "이번 활동은 단순 물품 지원을 넘어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지지와 위로를 전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의 외로움을 살피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진정성 있는 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3344만 원대 상승, '큰 손' 스트래티지 추가 매집 가능성
한수원 차기 사장 윤곽 드러나, 이재명 정부 인사에 전문성 중시 엿보여
미래에셋운용 운용자산 500조 시대, 대표상품은 ETF 'TIGER'와 'Global X'
중국 정부 전기차 가격 '출혈경쟁' 중단에 힘 실어, 실효성은 이번에도 불투명
삼성SDI 북미 LFP배터리 공략 본격화, 최주선 ESS 수요 급증에 LFP 생산라인 ..
토스 알바몬 손잡고 구직서비스 '토스알바' 출시, "토스앱에서 지원까지 가능"
테슬라 '운전자 없는 로보택시' 마침내 포착, 제대로 된 '무인 자율주행' 구현
호반그룹 서울 강남 노른자위 개발에 양대 계열사 집결, 김대헌 김민성 2세경영 시험대
방송미디어통신위원장 후보 김종철 청문회서 여야 격돌 예고, 야당 보이콧에 방미통위도 표..
현대차 한국GM 강성 노조위원장 뽑혀, 내년 노란봉투법 시행 맞물려 노사 갈등 더 심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