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2025-12-11 11:24:14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는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이노티아4’를 스팀에 선보이고 PC 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노티아4’는 전 세계 누적 2천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흥행한 ‘이노티아’ 시리즈 네 번째 작품이다.
▲ 컴투스는 모바일 RPG '이노티아4'의 스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컴투스>
지난 2012년 애플 앱스토어에서 글로벌 출시 이틀 만에 유료 앱 인기 1위를 달성하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도 출시되며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어둠의 암살자 ‘키얀’과 빛의 성녀 ‘유샤’의 운명적 사랑과 대립을 담은 드라마틱한 스토리라인이 특히 호평 받았다.
컴투스는 이번 스팀 서비스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만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스팀 버전은 모바일 버전을 단순히 PC로 이식하는 것을 넘어 PC 게이머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맞춤형 플레이 환경을 선보인다.
고해상도 모니터에서도 몰입감 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된 그래픽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엑스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 컨트롤러도 지원한다.
PC 버전은 전 세계 스팀에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5개 언어로 만나볼 수 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