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다방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 DL이앤씨 '아크로' 5년 연속 1위

조경래 기자 klcho@businesspost.co.kr 2025-12-08 11:22: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다방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 DL이앤씨 '아크로' 5년 연속 1위
▲ 국내 최대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전국 10~50대 남녀 1만7100명을 대상으로 ‘2025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다방>
[비즈니스포스트] 다방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를 실시했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은 전국 10~50대 남녀 1만7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5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DL이앤씨의 ‘아크로’가 5년 연속 1위에 꼽혔다고 8일 밝혔다.

전체 응답의 42.3%가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DL이앤씨의 ‘아크로’를 선택했다. 

다방은 주력 주택 구매층인 30~40대에서 40%가 넘는 선호도를 기록했으며 미래 소비층인 20~30세대에서도 43%의 높은 점유율을 보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현대건설 ‘디에이치’(24.6%)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17.4%) △롯데건설 ‘르엘’(15.7%) 등이 아크로의 뒤를 이었다.

하이엔드 아파트에 살고 싶은 이유로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선택한 응답이 35.4%로 가장 많았으며 △‘뛰어난 디자인과 고급 자재’(25.2%) △브랜드의 ‘희소성과 상징성’(14.4%)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14.2%) 등이 순위를 차지했다.

장준혁 다방 마케팅실 실장은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와 인테리어, 커뮤니티 시설 등 하이엔드 브랜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장점들이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이고 있다”며 “이번 선호도 결과는 이를 상품으로 구체화한 브랜드가 시장을 이끌고 있음을 확인시켜 준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칭찬 받은 성동구청장 정원오, 12월 중순 서울시장 출마계획 공식화
국토 1차관 김이탁 "주택공급 속도감 있게" "촘촘한 주거안전망 구축"
쿠팡 사태로 네이버쇼핑 최대 수혜 받나, 5%만 넘어오면 이커머스 순위 바뀐다
[오늘의 주목주] '4분기 실적 기대감' SK스퀘어·SK하이닉스 주가 6%대 상승, 코..
코스피 외국인 순매수에 4150선 회복, 원/달러 환율 1466.9원 마감
금감원, 신한ᐧ우리ᐧ수협ᐧSC제일은행에 '전산관리 부실' 과태료 2억4천만 부과
BNK금융 빈대인 시대 3년 더, '해양금융' '주주가치 강화' 힘 실린다
내년 우후죽순 쏟아지는 서브컬처 게임, 기존 IP 재탕으로 중국 게임 뒤꽁무니 쫓는 신세
LH 공공주택 공급에 대형 건설사 참여 활발, '조 단위' 신길1구역과 복합개발 관심 커져
'관세 리스크' 해소에 현대차그룹주 시동, '로봇' 기대감 타고 내년에 더 달린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