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유용욱과 손잡고 '바베큐 투컷 비프 샌드위치' 출시, 2달 한정 판매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12-04 14:10: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스타벅스 유용욱과 손잡고 '바베큐 투컷 비프 샌드위치' 출시, 2달 한정 판매
▲ 유용욱 바베큐 투컷 비프 샌드위치 연출 이미지. < SCK컴퍼니 >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유명 셰프와 손잡고 신규 협업 푸드 상품을 공개한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12월 ‘테이스티 저니’로 ‘유용욱 바베큐 투컷 비프 샌드위치’(비프 샌드위치)를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샌드위치는 프라이빗 바비큐 다이닝 공간인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스모크 다이닝 콘셉트의 ‘이목(IMOK)’을 운영하고 있는 유용욱 소장과 협업해 개발했다. 유 소장은 참나무 장작을 활용한 독창적인 훈연 기법으로 풍부한 향의 바비큐를 구현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10월부터 ‘테이스티 저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협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비프 샌드위치는 두툼한 로스트 비프 큐브와 불향을 살린 그릴드 비프가 조화를 이룬다. 비프 사이에 스며든 하바티 치즈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캐러멜라이징한 볶은 양파는 은은한 단맛을 더한다. 여기에 한국식 간장 베이스 소스와 크리미한 시그니처 화이트 소스가 어우러진다.

비프 샌드위치는 5일부터 내년 2월4일까지 스타벅스 리저브광화문점, 망원한강공원점, 서울숲역점, 스타필드코엑스몰R점, 용산역써밋R점 등 모두 5개 매장에서 판매한다.

또 19~31일 비프 샌드위치를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무료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이번에 처음 시도한 셰프 협업을 계기로 ‘테이스티 저니’ 프로그램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을 정했다. 경험을 소비하는 MZ세대 고객 특성에 따라 특별한 스토리가 담긴 희소성 있는 상품들을 전개할 계획을 세웠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테이스티 저니는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맛, 스토리, 브랜드 감성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스타벅스만의 차별화된 협업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테이스티 저니의 협업 범위를 더욱 넓혀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급해지는 NCC 구조조정, 김동춘 바로 만난 첫 시험대 통과 '험로'
'LG 그램 프로', 한국소비자원 노트북 평가서 '휴대성' '구동속도' 우수
현대차그룹 자율주행 R&D 새 판 짠다, '갈등 끝 사퇴' 송창현 포티투닷 사장 후임 주목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복잡한 쿠팡 계정 탈퇴' 관련 긴급 사실조사 착수
트럼프 정부 '로봇 행정명령'으로 중국 본격 견제, 현대차 수혜 기대감 커져
미국 SMR '퍼스트무버'는 두산에너빌리티 경쟁자 손에, 공급선 다변화 필요성 커져
HD현대그룹 경영전략 회의, '2030년 매출 100조' 중장기 비전 마련
SK스퀘어 'AI혁신' 조직 신설, AI·반도체 투자 위한 '전략투자센터' 구축
대한항공 정기 임원인사, "통합 항공사 준비 위해 변화폭 최소화"
SK하이닉스 HBM 전담 기술조직 신설, 신규 임원 37명 선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