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의 자체 브랜드 무신사스탠다드가 올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이 2천만 명을 넘어섰다.
무신사스탠다드를 운영하는 무신사는 17일 올해 1월부터 10월 말까지 전국 오프라인 매장 30곳의 누적 방문객 수가 2천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
| ▲ 무신사스탠다드이 올해 10월까지의 누적 방문객 수가 2천만 명을 넘어섰다. 사진은 무신사스탠다드 성수점. <무신사> |
무신사에 따르면 올해는 상반기에 누적 방문객 수 1천만 명을 돌파했다. 하반기에 들어서자 4개월 만에 방문객 수가 두 배 이상 늘어나며 증가 속도가 가팔라졌다는 설명이다.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심도 크게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0월 △명동 △성수 △한남 3곳에서의 외국인 판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9%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외국인 방문객을 연령별로 살펴보면 20대가 37%로 가장 높았고 10대와 30대까지 합친 ‘MZ세대’ 고객이 70% 이상으로 집계됐다.
무신사스탠다드 관계자는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오프라인에서 브랜드 경험을 강화한 것이 높은 고객 호응으로 이어졌다”며 “2026년에도 오프라인 매장을 더욱 확대해 무신사스탠다드의 경쟁력을 더욱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