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명박, 4대강사업 담은 회고록 출간 준비

김디모데 기자 Timothy@businesspost.co.kr 2014-09-04 12:06: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명박 전 대통령이 오랜만에 측근들의 모임 자리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 전 대통령은 2일 저녁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열린 선진한반도포럼에 참석했다.

  이명박, 4대강사업 담은 회고록 출간 준비  
▲ 이명박 전 대통령이 2일 선진한반도포럼에 참석하고 있다.
이 자리에 정운찬·김황식 전 국무총리, 류우익·임태희 전 청와대비서실장 등 이명박 정부 고위공직자들이 50여 명이 참석했다. 친이계로 분류되는 이재오 새누리당 의원도 참석했다.

선진한반도포럼은 이 전 대통령 재임시절 이 전 대통령의 측근들 중심으로 만든 모임이다.

이 전 대통령도 지난해 송년회와 올해 신년회에 참석하는 등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선진한반도포럼은 지난해까지 한 달에 한 번 모였으나 최근 들어 회동이 줄었다. 이번에 추석을 앞두고 인사차 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행사는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이어졌는데 ‘우리 경제와 한국의 DNA’라는 주제로 김석동 전 금융위원장이 강의를 했다. 이 전 대통령은 행사에서 별다른 말없이 “오랜만에 다들 모여서 좋다”며 간단한 인사말 정도만 나눴다.

이 전 대통령은 기자들이 최근 경제상황에 대해 묻자 “(정부가)열심히 하고 있으니까 잘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최근 회고록을 쓰고 있다는 근황을 전했다. 세월호 등 민감한 사안들에 대해서 말을 아꼈다.

이 전 대통령은 재임시절 한미 FTA와 4대강사업 등을 추진한 과정을 담은 회고록 출간을 준비중이다. 회고록은 당초 올해 말 출간 예정이었으나 작업이 늦어져 출간이 미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최신기사

'FOMC 앞두고 관망' 뉴욕증시 M7 주가 혼조세, 테슬라 2%대 상승
DS투자 "에이프릴바이오 개발 아토피 치료제, 임상에서 대안으로 주목받을 수 있어"
한국투자 "네이버웹툰 디즈니와 협력 확대, 미국 사업의 중요 변곡점 될 것"
신한투자 "오리온 하반기 매출 성장률과 주가 회복 기대, 지나친 저평가 국면"
하나증권 "MRO사업 순항에 조선주 투심 개선 기대, 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 대한조선 ..
과기정통부 휴대전화 소액결제에 2차 인증 도입, 본인인증 체계 강화
민주당 황정아 "KT 소액결제 해킹 8월 초 이미 발생, 대응 실패로 피해 확산"
[씨저널] 호남 인구 줄어드는데 JB금융지주 지속가능성은 어떻게, 김기홍 새 고객 찾고..
김기홍 JB금융지주 주주환원율 45% 조기달성 눈앞, 이사회 독립성 다양성 전문성 '합..
JB금융지주 전문경영인 회장 9년 김기홍 비결은 순이익과 주가, 사업 다각화는 아쉬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