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웰푸드 "올해 빼빼로 사상 최대 매출 2415억 예상, 수출액은 30% 증가"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11-06 09:06: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빼빼로로 올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롯데웰푸드는 6일 빼빼로의 올해 매출이 약 2415억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수출 금액은 지난해 701억 원보다 약 30% 증가한 900억 원 수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 "올해 빼빼로 사상 최대 매출 2415억 예상, 수출액은 30% 증가"
▲ 롯데웰푸드 '빼빼로 에이전트 피(Agent:P)' 활동 인원이 마트에 진열된 빼빼로를 배경으로 콘텐츠 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국내에서의 꾸준한 수요와 브랜드 충성도를 기반으로 ‘빼빼로데이’라는 기념일 문화가 글로벌 시장으로 확산되며 성장세를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2020년부터 빼빼로데이를 전 세계에 확산하기 위해 글로벌 통합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공식 글로벌 홍보대사로 인기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키즈를 발탁해 TV 광고와 대형 옥외 광고, 지하철 이벤트 등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글로벌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도 추진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5월부터 글로벌 소비자가 직접 빼빼로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빼빼로 에이전트 피(AGENT:P)’를 운영했다. 올해는 전 세계 107개 나라에서 소비자 2306명이 지원했다.

토너먼트 형식의 콘텐츠 미션을 수행해 최종 선발된 11명은 2일 한국을 직접 방문해 3박4일 동안 경복궁과 롯데월드타워 등 주요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며 ‘나눔’이라는 빼빼로의 브랜드 메시지를 직접 소개했다.

빼빼로는 지난해 9월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한·일 원롯데 식품사 통합 전략회의’에서 글로벌 메가 브랜드 1호로 선정된 제품이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회의에서 한국 롯데와 일본 롯데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해외 매출 1조 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 육성을 주문하기도 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의 본격적인 해외 생산을 위해 7월 인도 법인 ‘롯데인디아’ 하리아나 공장에 빼빼로 생산 라인을 신설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GS리테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편의점업계 최초
롯데건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등급' 획득, 3년 연속 등급 유지
이재현 CJ 계열사 임직원과 소통 확대, "큰 성과는 늘 작은 조직에서 시작한다"
SK에코플랜트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AAA' 획득, 3년 연속 최고등급
이재명 "열악한 여건에도 캄보디아 베트남 범죄조직 검거, 경찰에 감사"
영풍 "고려아연 미국 제련소 계약 무산돼도 합작법인이 지분 보유, 최종계약 전 지분 이..
이노스페이스 23일 발사 재시도, "안전하고 성공적 발사 위해 최선 다할 것"
우리은행 '서민금융 지원 우수기관' 금감원장상 수상, 새희망홀씨 초과 공급
농협 외부인사 주축 '혁신위' 내년 출범, "중앙회장 선출 방식 개선방안 검토"
한국소비자원 "SKT 해킹 피해자에 1인당 10만원 보상하라", 2조3천억 규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