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W컨셉 '2025 뉴욕 한류박람회' 참가, "한국 패션의 경쟁력 알릴 것"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5-11-04 08:51: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패션 플랫폼 W컨셉이 미국 뉴욕에서 한국 패션 브랜드를 알린다.

W컨셉은 4일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주관하는 ‘2025 뉴욕 한류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W컨셉 '2025 뉴욕 한류박람회' 참가, "한국 패션의 경쟁력 알릴 것"
▲ W컨셉이 '2025 뉴욕 한류박람회'에 참가한다. < W컨셉 >

이 박람회는 미국 현지 시각 기준 6일부터 8일까지 뉴저지 아메리칸드림몰에서 열린다. W컨셉은 ‘W컨셉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토어’ 부스를 33㎡(약 10평) 규모로 운영한다.

W컨셉은 “한국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대표 플랫폼으로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K-패션의 경쟁력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 부스는 파사드패턴과 던스트, 오소이, 마지셔우드, 모한 등 W컨셉과 같이 성장해 온 대표 한국 패션 브랜드와 W컨셉의 자체 브랜드 프론트로우가 참여한다. 브랜드별 핵심 아이템과 가을겨울(FW) 시즌 상품을 직접 만져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별도 공간을 마련했다.

글로벌 바이어와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의 디자인, 소재 차별성 등 우수성을 알리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W컨셉 글로벌몰에서는 박람회 기간 소개한 브랜드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별도 기획전도 선보인다. 한국 베스트 셀러 브랜드, 가을겨울 필수 아이템 등 행사 페이지를 통해 실제 구매로 이어지도록 도와 협력기업의 글로벌 인지도를 높이는 데 힘을 보태기로 했다.

한류박람회는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는 대표적인 한류 문화 행사다. 이번 박람회는 북미 지역에서 처음 열리는 행사로 B2B(기업 사이 거래) 수출상담회와 한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은영 W컨셉 글로벌담당은 “국내 패션 플랫폼을 대표해 박람회 기간 전용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한국 패션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다”며 “행사 기간 글로벌 바이어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우수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소개하고 경험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대통령 "공기업 민영화는 신중해야, 국회·여론 수렴하는 제도 마련해야"
국방부 "원잠 2020년대 내로 건조 시작해야, 2030년대 중후반엔 진수 가능"
이재명 대통령 미 전쟁부 장관 접견, "전작권 회복은 한미동맹 발전할 계기"
[BP금융포럼 in 하노이] 아시아개발은행 김성수 "부실채권 관리 강화로 베트남 금융안..
산업계 배출권 거래제 재고 촉구, "과한 감축목표 설정되면 배출권 값만 5조"
[BP금융포럼 in 하노이] 아세안+3거시경제조사기구 한범희 "위기 대비한 지역 금융안..
[BP금융포럼 in 하노이] "한-아세안 협력 확대 중심은 베트남", 'BP금융포럼 i..
[BP금융포럼 in 하노이] 한-아세안금융협력센터장 이영직 "지정학적 리스크가 아세안 ..
[BP금융포럼 in 하노이] 베트남 재무부 대외협력·프로젝트관리부 헤드 쩐 티 투 후옌..
[BP금융포럼 in 하노이] 조국혁신당 원내대표 서왕진 "한-베 산업협력, 금융 뒷받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