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킨드릴과 국내 공공분야 AI·클라우드·보안 시장 공동 참여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5-10-28 10:02: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T는 IT 인프라 서비스 회사 킨드릴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AX(인공지능 전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KT는 킨드릴과 협약을 통해 B2B(기업 간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AX 서비스를 제공한다. 
 
KT, 킨드릴과 국내 공공분야 AI·클라우드·보안 시장 공동 참여
▲ 28일 KT는 킨드릴과 금융·공공 AX시장 공동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두 회사는 통신 분야 전문성과 글로벌 사업 수행 역량을 결합해 국내 AI·클라우드·보안 분야 사업에 공동으로 참여한다.

킨드릴은 2021년 IBM 인프라 서비스 사업부에서 분사한 IT 인프라 서비스 제공 회사다. -

복잡한 IT 시스템을 설계하고 구축하며 이를 운영 및 현대화해 기업이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규제 산업 AX 진출 및 보안 아키텍처 연구 협력 △KT 임직원 AX 역량 강화 및 KT IT 시스템 현대화 추진 등이다.

KT와 킨드릴은 향후 공고되는 국내 금융·공공 등 규제 산업 분야 AX 사업에 필요에 따라 공동으로 참여한다. 

정부의 제4차 클라우드컴퓨팅 기본계획에 따르면, 공공 분야 클라우드 서비스 누적 계약 규모는 2024년 9월 5천억 원에서 2027년까지 1조 원으로 약 2배 확대된다. 

금융위는 금융분야 망분리 개선 로드맵을 발표하는 등 규제 산업에서 최신 AX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두 회사는 각 고객사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규제에 맞춰 최적화된 AX 서비스를 제안한다. 이를 위해 AI·클라우드·네트워크 기반 보안 아키텍처를 공동 연구해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IT 환경을 마련하며, KT의 보안 거버넌스도 동시에 강화한다.

킨드릴의 글로벌 전문 인력과 검증된 교육 커리큘럼을 활용해 KT 임직원의 AX 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교육도 시행한다.  

킨드릴의 글로벌 AX 사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 KT 핵심 IT 인프라와 서비스를 원활하게 현대화할 수 있는 방안도 논의한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채널Who] 금융업계 혁신의 아이콘 정태영 부회장!- 현대카드는 디지털 플랫폼기업으로..
이재용 삼성전자 종합반도체기업 꿈 안 버렸다, LSI사업부와 파운드리 부활의 신호탄
이재용 삼성전자 등기이사 언제 복귀하나, 기업 밸류업과 글로벌 스탠다드의 마지막 퍼즐
전영현 삼성전자 반도체 공정과 물량의 힘 되살렸다, HBM 추격하고 범용 D램 유리하고
LX인터내셔널 저무는 상사 시대 미래 광물 니켈 구리 개발 힘줘, 30년 상사맨 윤춘성..
LX하우시스 건설경기 침체에 이익체력 강화 시급, 기획에 강한 노진서 사업구조 개편 솜..
이윤태 LX세미콘 현금 쌓아 인수합병 나설 준비하나, 오너 구본준 반도체 애정도 한몫
[씨저널] 일본서 모자 공장으로 출발한 코오롱그룹, 이원만 이동찬 이웅열 이규호 4대의..
미래에셋·삼성자산운용 연기금투자풀 주간운용사에 재선정, KB증권은 탈락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 "AI·알고리즘 담합 대응 위한 전담팀 신설 계획"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