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페이손해보험(카카오페이손보)이 젊은 세대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가입자 수를 늘려가고 있다.
카카오페이손보는 출범 3년 만에 누적 가입자 6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전체 가입자 가운데 절반 이상은 2030세대로 나타났다.
| ▲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누적 가입자 6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
카카오페이손보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가 금융에서 가장 보수적이라고 평가받는 보험 부문에서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체 피보험자를 연령별로 분석하면 20대가 25%, 30대가 26%로 2030세대가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기존 보험 시장 주 고객층이 아니던 20대 가입자의 높은 비중은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앱)을 활용해 보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 결과로 분석됐다.
또 대표 상품 ‘해외여행보험’ 재가입률은 64%며 한 사용자가 최대 63회 반복 가입한 사례도 확인됐다.
카카오페이손보가 고객 수요를 반영한 상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힘쓰며 사용자(B2C) 상품은 지난해 9월 8개에서 약 1년 만에 13개로 1.6배 늘었다.
카카오페이손보는 성장 핵심 동력이 ‘사용자 중심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복잡한 약관과 전문 용어를 쉽게 풀어 설명하는 등 가입부터 청구까지 사용자가 겪는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힘썼다고 설명했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사용자 중심 디지털 혁신이 성장의 원동력이 됐다”며 “앞으로도 기술과 신뢰를 기반으로 더 많은 사용자가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