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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프라퍼티 그랑서울에 '스타필드 애비뉴' 열어, 식음료 중심 42개 브랜드 입점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10-22 17:5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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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프라퍼티 그랑서울에 '스타필드 애비뉴' 열어, 식음료 중심 42개 브랜드 입점
▲ 스타필드 애비뉴 그랑서울점 내부 이미지. <신세계프라퍼티>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프라퍼티가 스타필드의 브랜드 가치를 도심으로 확장한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인다.

스타필드를 운영하는 신세계프라퍼티는 28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스타필드 애비뉴’ 1호점을 연다고 22일 밝혔다.

스타필드 애비뉴는 식음료(F&B)와 서비스 콘텐츠를 모은 도심 속 복합문화공간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코람코자산신탁 측과의 위탁운영 계약을 통해 그랑서울 상업시설을 운영한다. 

그랑서울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약 6280㎡(1900평) 규모의 공간에 모두 42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그 가운데 약 90%가 F&B 브랜드다. 

4층에는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주옥’ 출신 이종욱 셰프의 스테이크 하우스 ‘마치’와 일식 가이세키 전문점 ‘이모와슌’, 코리안-프렌치 파인 다이닝 ‘콘피에르’ 등 프리미엄 다이닝 브랜드가 들어선다.

전국 명인들과 협업해 조선시대 고서를 바탕으로 재해석한 퓨전 한식 메뉴를 선보이는 ‘암소서울’과 화교 3대가 운영하는 정통 중식당 ‘루원 by 락희안’도 11월 중 문을 연다. 

2층에는 일식 오마카세 전문점 ‘모노로그’의 신현도 셰프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자카야 ‘히카리모노’와 타이 레스토랑 ‘크루아타이 커진’이 자리 잡는다.

1층은 피맛골의 헤리티지를 살린 K-푸드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공간으로 구성했다.

성수동 인기 한식 맛집 ‘금금’에 이어 11월에는 40년 동안 이어온 전통 한식명가 ‘여여재’가 문을 연다.

종각역과 연결된 지하 1층에는 ‘갓덴스시’의 프리미엄 버전인 ‘하우스 오브 갓덴’, 이탈리안 다이닝 ‘EBT’, 서래마을 브런치 카페 ‘파르노’ 등이 들어선다.

이밖에 방문객들의 취향과 편의를 위해 ‘와인앤모어’, ‘올리브영’, ‘준오헤어’, ‘언커먼아이웨어’, ‘수수플라워’, ‘골프존마켓’ 등도 입점한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스타필드 애비뉴 그랑서울점은 광화문과 종로를 잇는 도심 한복판에서 다양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이자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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