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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 대한민국 조경대상 산림청장상 수상

조경래 기자 klcho@businesspost.co.kr 2025-10-22 11: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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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롯데건설이 선보인 브랜드형 조경 시스템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건설은 21일 ‘2025 제1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GREEN X GROOVE)’가 적용된 정원으로 민간부문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롯데건설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 대한민국 조경대상 산림청장상 수상
▲ 롯데건설이  21일 ‘2025 제15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조경 브랜드 ‘그린바이그루브'가  적용된 정원으로 민간부문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 <롯데건설>

대한민국 조경대상은 국토교통부와 환경조경발전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환경부, 산림청 등이 후원하는 조경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도시 및 지역에 쾌적한 생활환경을 창출하고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조경 공간을 발굴해 시상한다.

롯데건설이 산림청장상을 수상한 ‘그린바이그루브’ 정원은 디자인 품질 완성도와 함께 조경과 정원도 브랜드가 될 수 있음을 제시했다는 부분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그린바이그루브는 2022년 롯데건설이 선보인 브랜드형 조경 시스템으로 자연을 뜻하는 ‘그린(Green)’과 리듬·활력을 의미하는 ‘그루브(Groove)’를 결합한 단어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실제 그린바이그루브 첫 적용 사례인 ‘천안 롯데캐슬 더 청당’은 이번 수상의 결정적 계기로 작용했다.

롯데건설은 ‘순수한 자연과의 조우’라는 주제로 조성된 정원에 숲의 질감과 빛의 흐름을 정원에 녹여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원 중앙의 수경 시설은 유려한 곡선과 레이어링 기법으로 빛·물·바위를 재해석해 입체감 있는 경관을 완성했다고 덧붙였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첫 준공 프로젝트로 상을 받게 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그린바이그루브를 기반으로 조경 품격과 감성을 동시에 높이며 입주민에게 새로운 가든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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