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유플러스 로밍 챗봇에 대형언어모델 도입, 가입시간 1분 이내로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5-10-19 11:49: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대형언어모델(LLM)을 통해 로밍 가입 절차를 단축하는 데 성공했다.

LG유플러스는 로밍 서비스 챗봇에 LLM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 로밍 챗봇에 대형언어모델 도입, 가입시간 1분 이내로
▲ LG유플러스 직원이 대형언어모델(LLM)이 도입된 로밍 챗봇을 소개하는 모습.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LLM을 통한 챗봇 개선 작업을 거쳐 로밍 가입절차를 기존 10단계에서 4단계로 줄였다.

이에 고객이 로밍 서비스에 가입하는 시간을 평균 1분 이내까지 단축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기존에 규칙기반 챗봇은 고객이 준비된 질문 유형을 확인한 뒤 눌러가며 서비스를 제공받는 형식을 지닌다.

반면 LLM이 도입된 챗봇은 고객이 궁금한 질문을 대화 형식으로 자유롭게 입력하면 적절한 요금제 등을 추천한다.

LG유플러스는 로밍 챗봇을 시작으로 고객 상담 서비스 전반에 LLM 적용을 확대한다.

서남희 LG유플러스 고객가치(CV)담당은 “복잡하고 다양한 고객 문의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챗봇에 LLM을 도입하게 됐다”며 “사람처럼 대화하는 서비스로 발전해 차별적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우주항공청 출범 후 첫 ADEX 2025 참가, 발사체 포함 우주 기술 선보여
LIG넥스원 방위·항공우주 전시회 'ADEX 2025' 참석, 전자전기 형상 첫 공개
'방산협력 특사' 강훈식 유럽 출국, "K방산 4대 강국 위해 모든 노력 다할 것"
엔비디아 젠슨 황 APEC 기간 한국 방문, 28~31일 CEO 서밋서 비전 공유
이재용·최태원·정의선·구광모·김동관, 트럼프와 7시간 '골프 회동'
고려아연 '전략광물' 갈륨 공장 신설에 557억 투자 결정, 2028년부터 생산
LG생활건강 APEC에 '울림워터' 지원, "울릉도 물 맛을 세계에"
롯데그룹 임직원 가족 축제 위해 롯데월드 통째로 빌려, 1만5천명 초청
쿠팡 '가을맞이 세일 페스타' 26일까지 진행, 6만 개 상품 한자리에
현대백화점 AI 쇼핑 도우미 '헤이디' 국내 출시,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