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2025-09-26 16:43:33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롯데웰푸드가 대표 브랜드 ‘빼빼로’를 알리기 위해 동아시아권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 플랫폼 ‘라쿠텐비키’와 손잡았다.
롯데웰푸드는 26일 빼빼로를 앞세워 라쿠텐비키가 진행하는 ‘인터내셔날 K-드라마 데이’ 캠페인에 주요 협력기업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가 대표 브랜드 ‘빼빼로’를 알리기 위해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 플랫폼 ‘라쿠텐비키’와 협업한다. <롯데웰푸드>
라쿠텐비키 이용자들은 9월26일부터 30일까지 한국 드라마 시리즈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K-드라마 데이 캠페인 협업은 10월까지 진행된다.
라쿠텐비키는 한국 드라마를 포함한 아시아 콘텐츠에 특화된 글로벌 OTT 플랫폼이다. 전 세계 190여 나라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북미와 유럽 등 비아시아권 시청자 비중이 높다. 누적 구독자 수는 1억 명이다.
롯데웰푸드는 “북미 최대 아시아 콘텐츠 플랫폼 시청자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스낵으로서 빼빼로를 맛보며 재미있는 K-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며 “동시에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전 세계의 K-콘텐츠 팬들에게 빼빼로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웰푸드는 캠페인을 기념해 ‘K-드라마 데이 기프트박스’를 선보인다. 오리지널, 아몬드, 크런키 등으로 구성된 빼빼로 6종 세트와 빼빼로 브랜드 소개 리플릿, 라쿠텐비키 캐릭터 인형 등으로 구성됐다.
기프트박스는 미국과 멕시코 등 현지 인플루언서와 K-드라마 데이 온라인 이벤트 당첨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와 라쿠텐비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공동 홍보도 펼친다.
빼빼로 글로벌 마케팅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빼빼로 브랜드 캐릭터들이 등장해 K-드라마 속 장면들을 재연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현지 인플루언서들은 개성 넘치는 기프트박스 언박싱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기로 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협업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K-컬처 트렌드 속에서 K-콘텐츠와 K-스낵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하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빼빼로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라쿠텐비키의 K-드라마 데이는 올해로 3회를 맞았다. 2023년 전 세계 K-드라마 팬들을 위해 처음 제정된 K-드라마 데이는 한국 드라마의 글로벌 인기와 강력한 팬덤 문화를 기리는 특별한 이벤트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