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2025-09-25 10:56:5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PC삼립의 ‘삼립호떡’이 프랜차이즈 피자 브랜드 ‘잭슨피자’와 함께 제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1974년 출시 이후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아 온 전통 간식 삼립호떡과 트렌디한 브랜드 잭슨피자가 만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 삼립의 ‘삼립호떡’이 프랜차이즈 피자 브랜드 ‘잭슨피자’와 함께 제품을 출시하고 다양한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 <삼립>
잭슨피자는 정통 미국식 맛과 감성이 담긴 피자로 MZ세대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수제 피자 브랜드다.
함께 내놓은 신제품은 잭슨피자의 메뉴를 호떡으로 구현한 제품 2종과 삼립호떡의 꿀 필링을 활용해 잭슨피자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피자 1종이다.
피자는 삼립호떡의 국내산 꿀 필링에 치즈와 가염버터를 더해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을 살린 ‘잭슨피자 치즈버터 꿀호떡’으로 잭슨피자 51개 매장(파주·여주 신세계아울렛점과 잭슨클럽하우스 제외)과 배달앱에서 판매된다.
호떡 제품은 ‘치즈버터 꿀호떡 피자’를 한 번 더 트위스트해 호떡 스타일로 담아낸 ‘삼립호떡 잭슨 치즈버터 꿀호떡’, 잭슨피자의 시그니처 메뉴인 레전드 피자를 재현해 바질페스토 풍미를 더한 ‘삼립호떡 바질피자 호떡’등 2종이다. 편의점, 슈퍼, 마트, 온라인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삼립호떡과 잭슨피자를 활용한 굿즈도 함께 출시됐다. 앞면은 호떡, 뒷면은 피자 모양으로 디자인된 원형 키링 굿즈는 펼치면 장바구니로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해당 굿즈는 SPC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 중인 구매 인증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제공되며, 이 외에도 아이패드, 잭슨피자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이벤트는 10월17일까지 진행된다.
SPC삼립 담당자는 “50년 넘게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삼립호떡과 피자 업계의 신흥 강자인 잭슨피자가 만나 세대와 취향을 아우르는 새로운 맛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