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재명 호국영웅·산재유족에 추석 선물, "국정 매진 굳은 의지 담아"

권석천 기자 bamco@businesspost.co.kr 2025-09-23 16:26: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추석을 맞아 국민통합과 민생회복을 기원하는 의미로 각계각층에 명절 선물을 전달한다.

대통령실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고 삶을 개선하기 위해 국정에 매진하겠다는 뜻을 선물에 담았다"며 이번 선물 구성을 소개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77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호국영웅·산재유족에 추석 선물, "국정 매진 굳은 의지 담아"
이재명 대통령은 취임 후 첫 명절을 맞이해 산업재해 피해 유족을 비롯한 사회 각계각층에 추석 선물을 전달한다고 23일 대통령실이 밝혔다. <대통령실>

선물 대상에는 각계 주요 인사뿐 아니라 호국영웅과 재난·재해 피해 유족, 사회적 배려 계층이 포함됐다. 

대통령실은 "올해는 우리 사회 노동 현장에서 땀 흘려 일하다 안타깝게 생을 마친 산업재해 희생자 유가족분들에게도 선물을 전달해 국민 아픔을 나누겠다는 정부 의지도 담았다"고 설명했다.

추석 선물은 대통령 시계와 전국 8도 수산물, 쌀 등으로 구성됐다. 

대통령 시계는 흰색과 검은색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됐으며 다이얼에는 봉황 문양과 '대한민국 대통령 이재명' 글씨가 금색으로 새겨졌다. 

대통령실은 "대통령의 1시간은 온 국민의 5200만 시간과 같다는 절실한 마음을 담았다"고 밝혔다.

8도 수산물 세트에는 서해 보리새우와 전북 고창 갯벌 첫일염, 동해 덕장 건오징어, 강원 돌미역 등 우리 바다 특산물이 담겼다.

대통령실은 "8도 수산물은 북극항로 시대를 맞이해 '세계로 뻗어가는 진짜 대한민국'의 귀중한 토대인 동해·서해·남해 바다의 주요 특산물로 구성됐다"며 "이재명 정부의 국가 미래 비전을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선물에는 지난 3월 초대형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 의성에서 재배된 쌀도 포함돼 피해 지역 회복을 응원하는 의미를 더했다.

이 대통령은 메시지를 통해 "추석 명절을 맞아 모두의 땀과 노력이 결실을 맺기를, 우리 사회에 온기가 가득하기를 소망한다"며 "함께 사는 세상, 국민이 행복한 나라를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석천 기자

최신기사

정부조직법 개정안 여야 합의 또 불발, 국힘 25일 본회의서 필리버스터 예고
대통령실 특활비 역대 첫 공개 '3개월 4억6400만 원 집행', 외교·정책 네트워크 ..
기재부 금융위 이어 금감원 임원 11명도 사표 제출, 수리할지는 결정 안 돼
OECD 올해 한국 성장률 전망치 1.0% 유지, 세계 성장률은 3.2%로 상향
이재명 미국 상·하원 의원 접견, "한미 관세협상서 '상업적 합리성' 보장돼야"
KT&G 배당성향 50% 이상 유지, 방경만 "주주환원 배분원칙 업그레이드"
'23명 사망 화재 사고' 아리셀 대표 박순관 징역 15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
잘나가는 반도체주 투톱 중 뭐 살까, 증권가 '실적 모멘텀 우위' SK하이닉스에 한 표
[인터뷰] 이어혜다 대표 이현승 "'2초의 벽' 넘어야 건강정보 소비자 눈길 잡아"
MBK 끼어들며 롯데카드 신뢰 더 바닥으로, 조좌진 내놓은 보상안에 고객들 '집단소송'..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