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NHN,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2025' 은상 수상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09-23 12:17: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NHN이 지난해 8월 진행한 대규모 리브랜딩이 호평을 받으며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NHN은 자사의 브랜드 철학과 비전을 새롭게 정립한 리브랜딩 프로젝트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 2025’에서 브랜딩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NHN,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2025' 은상 수상
▲ NHN이 지난해 8월 진행한 리브랜딩이 호평을 받으며 IDEA 2025 브랜딩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 NHN >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가 1980년부터 주관해 온 국제 디자인상으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알려졌다.

NHN은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고객·브랜드 혜택 △사회적 책임 △심미성 등 평가 지표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브랜딩 부문 은상을 받았다.

NHN 관계자는 “국내 게임 및 IT 분야에서 IDEA 수상 사례가 흔치 않은 상황에서 이번 수상은 NHN이 기업 철학과 비전을 새롭게 정립한 리브랜딩 프로젝트가 세계적 무대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NHN은 지난해 8월 그룹 출범 이후 처음으로 대규모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 다양한 사업 영역을 하나의 정체성으로 연결하고 브랜드 철학을 시각 언어로 통합해 표현했다. 로고·컬러·비주얼 아키텍처 등 브랜드 전반을 체계화해 게임, 결제, 기술 등 다각화된 사업의 정체성을 하나로 묶었다.

새로운 CI에는 다차원의 연결을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창조해 나갈 NHN의 미래 방향성을 담았고 단순함과 명료함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어떤 색상과도 조화를 이루는 무채색을 도입했다.

또 NHN 리브랜딩 프로젝트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5’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NHN 관계자는 “NHN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리브랜딩 프로젝트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이어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일관되게 전달하고 브랜드와 디자인을 통해 글로벌 시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미국 상·하원 의원 접견, "한미 관세협상 '상업적 합리성' 보장돼야"
'23명 사망' 아리셀 박순관 대표 징역 15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최고 형량
잘나가는 반도체주 투톱 중 뭐 살까, 증권가 '실적 모멘텀 우위' SK하이닉스에 한 표
[인터뷰] 이어혜다 대표 이현승 "'2초의 벽' 넘어야 건강정보 소비자 눈길 잡아"
MBK 끼어들며 '롯데카드 신뢰' 더 바닥으로, 조좌진 보상안에 고객들 '집단소송' 화답
[23일 오!정말] 민주당 이성윤 "희대의 판결을 하셨는데 왜 그랬는지"
신세계백화점 수확의 시간이 다가온다, 박주형 '넘사벽' 롯데 턱밑까지 따라잡아
금감원장 이찬진, "한국 경제 저성장 고착화 직면, 금융 적극적 역할 필요"
[오늘의 주목주] '미국 공장 인수' 셀트리온 8%대 상승, 코스닥 코오롱티슈진 13%..
'테더 미국 사업 전략 책임자' 보 하인스 "지니어스법, 스테이블코인 규제 표준 세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