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시장과머니  특징주

알테오젠 주가 장중 7%대 강세, 키트루다SC 미국 식품의약국 품목허가 획득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5-09-22 09:45: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알테오젠 주가가 장중 오르고 있다.

미국에서 면역항암제 ‘키트루다’ 피하주사(SC) 제형 품목허가를 받았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알테오젠 주가 장중 7%대 강세, 키트루다SC 미국 식품의약국 품목허가 획득
▲ 알테오젠 주가가 22일 오전 장중 52만9천 원까지 상승하면서 52주 최고가를 경신했다.

22일 오전 9시29분 코스닥시장에서 알테오젠 주식은 직전 거래일보다 7.94%(3만7500원) 뛴 51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7.08%(3만3500원) 높아진 50만6천 원에 장을 출발해 강세를 지속하고 있다. 장중 한 때는 주가가 52만9천 원까지 치솟으면서 52주 최고가를 새로 쓰기도 했다.

알테오젠은 전날 키트루다 피하주사 제형 ‘키트루다 큐렉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키트루다는 미국 제약사 머크가 개발한 면역항암제다. 이번에 피하주사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알테오젠의 플랫폼이 적용됐다. 키트루다 큐렉스 판매가 활성화되면 알테오젠은 연간 1조 원이 넘는 로열티(판매 수수료) 수입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엄민용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22일 보고서에서 “한국 바이오 역사상 처음으로 국내 플랫폼이 세계 매출 1위 블록버스터 의약품에 장착돼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며 “이번 키트루다 피하주사 제형 품목허가로 알테오젠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다음 주 4대그룹 회장 간담회, 한미 관세협상 타결에 따른 후속 대책 논의
한세실업 김동녕 18년만에 대표이사로 경영 복귀, 3인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
LG전자 조주완 "스마트팩토리 반도체·제약 등으로 확장, 누적 수주 1조 눈앞"
하나증권 "한미약품 내년에도 자회사의 매출 및 이익 개선, R&D 이벤트 지속"
현대면세점 첫 연간 흑자 가시권, 박장서 신라·신세계 빠진 인천공항점 들어앉나
IBK투자 "현대그린푸드 영업일수 효과를 감안해도 긍정적 실적, 구조적 경쟁력 확대"
IBK투자 "네이버, AI·커머스·GPU 인프라 3대 성장축"
울산화력발전소 붕괴로 매몰자 9명 중 4명 구조, 이재명 "구조에 자원 총동원"
[6일 오!정말] 민주당 이기헌 "죄가 있다면 배가 나온 죄밖에 없다"
IBK투자 "카카오게임즈 올해는 메마른 시기, 내년 신작 모멘텀 싹트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