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엔씨소프트 '아이온2' 11월19일 한국·대만 출시, 사전예약 시작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09-12 11:16: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엔씨소프트는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이온2’를 오는 11월19일 한국과 대만에 동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1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2' 11월19일 한국·대만 출시, 사전예약 시작
▲ 엔씨소프트는 ‘아이온2’를 오는 11월19일 한국과 대만에 동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 펫 선택(자이프·파피스) 상자, 10만 키나 상자를 제공된다. 또 9월14일까지 사전예약을 완료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지스타 2025’ 초청 티켓을 증정한다. 

10월16일부터는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시작되며 11월16일부터는 PC 사전 다운로드와 커스터마이징을 포함한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엔씨는 전날 생방송 ‘AION2NIGHT’를 통해 아이온2 모바일 시연을 공개했다. 개발진은 실제 휴대폰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며 간편한 조작법과 안정적인 플레이 경험을 강조했다.

비즈니스 모델(BM)도 사전 공개됐다. 게임 편의성을 높여주는 ‘멤버십’과 ‘패스 상품’, 외형 꾸미기를 위한 ‘의상·무기 외형·펫·날개’ 등이 주요 상품이며 인게임 재화를 유료 재화로 교환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주요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콘텐츠 ‘어비스’ 역시 이날 시연됐다. 원작 ‘아이온’의 인기 클래스 ‘살성’으로 진행된 시연에서 어비스는 필드보스·아티팩트·어비스 포인트를 두고 경쟁이 벌어지는 전장으로 제약 없는 종족 간 PvP가 특징이다. 천족·마족 PvP와 비행 서클 등 원작의 상징적인 요소도 담겼다.

질의응답 세션에서는 △모바일 UI 적용 배경 △던전 이동 시 텔레포트 방식 도입에 따른 우려 △거래소 재화 유형 △자동 플레이 시스템 도입 여부 등에 대한 개발진의 답변이 이어졌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코스피 외국인·기관 쌍끌이에 3390선 상승 마감, 사흘 연속 사상 최고치 경신
두산에너빌리티 유럽서 원전 입지 단단해져, 박지원 주기기 수주 기대 커져
테슬라 고위 엔지니어 일론 머스크에 작심 비판, "기후변화 부정론자 지지"
정청래가 내민 손에도 김병기는 시큰둥? 특검법 합의 파기 여진 이어지는 민주당
'오라클에 마이크론까지' AI 기대감 부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코스피 상승 이끈다
삼성전자, 엔비디아 추론용 AI칩 '루빈CPX'에도 GDDR7 공급 가능성
스테이블코인 도입은 생존의 문제, 카드업계 공동대응 내년 구체화 움직임
KT 핵심 개인정보 추가 유출 됐는지 '촉각', 가입자 이탈·위약금 면제·과징금 타격 ..
[현장] 위기의 철강산업 지원 'K-스틸법' 제정 급물살 타나, 전문가들 "녹색철강 위..
오세훈 '주택 공급 확대' 놓고 정부와 신경전, 9월 성동·마포로 토지허가구역 확대될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