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무신사, 중기부·소진공과 손잡고 중소 유통사 성장 컨설팅 지원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9-11 14:54: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정부와 협력해 소상공인 점포의 상품 경쟁력 강화와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무신사는 11일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2025년 중소유통 점포컨설팅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무신사, 중기부·소진공과 손잡고 중소 유통사 성장 컨설팅 지원
▲ 무신사어스에 입점한 지속 가능 브랜드 ‘쉘코퍼레이션’의 2025년 FW 신제품 ‘마고, 산’ 컬렉션 룩북. <무신사>

무신사는 패션, 가방, 생활잡화 등 다양한 품목을 공급하며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지원한다. 올해 참여하는 점포는 성수동 ‘프라나테이블’, ‘프라이데이무브먼트’를 비롯해 ‘노마니즘’, ‘베러얼스 제로웨이스트샵 1유로프로젝트점’, ‘스왈로베이커리카페’, ‘제로웨이스트샵 은영상점’, ‘카인드오브썸머’ 등 편집숍과 카페 7곳이다.

무신사는 친환경·지속가능 브랜드를 모아 소개하는 서비스 ‘무신사어스’ 입점 브랜드 ‘쉘코퍼레이션’과 상품 기획과 마케팅 협업을 진행했다. 

쉘코퍼레이션은 하이킹·백패킹·트레일러닝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여성을 위한 브랜드로, 친환경 소재와 지속 가능성을 강조한다. 이번 협업으로 선보이는 ‘2025 가을·겨울(FW) 마고, 산 컬렉션’은 재활용 소재 러닝웨어와 하이킹용 백팩, 파우치 등 11종으로 구성됐다.

무신사어스는 7개 점포에서 11일부터 10월31일까지 쉘코퍼레이션의 신상품 판매를 지원한다. 점포별 특성에 맞춘 매장 진열과 공간 연출을 강화하기로 했다. 무신사 스토어와 연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도 제공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점포 역량 강화 사업으로 지역 점포들은 새로운 상품 소싱과 유통의 기회를 경험하게 됐다”며 “중소 지속 가능성 브랜드가 무신사 인프라를 활용해 신규 판로를 개척하고 성장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인천공항 사장 이학재, 이재명 국토부 업무보고 질타에 페이스북으로 반박
포스코 포항제철소 3파이넥스공장, 폭발·화재 사고 1년 만에 가동 재개
두산에너빌리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점검, 3곳과 '성과공유 계약' 체결
LG전자-서울대 '시큐어드 AI 연구센터' 설립하기로, 보안 기술 고도화 추진
민주당 국힘의 '통일교 특검' 요구 선그어, "수사 진행 중" "정치공세 불과"
삼성물산 폴란드 기업과 협력, 유럽 소형모듈원자로 시장 진출 속도
이마트24 케이크 사전예약 및 주류·안주 할인행사, 연말 홈파티 수요 공략
현대차 신형 '디 올 뉴 넥쏘',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에서 최고등급 획득
신동빈 롯데그룹 '디자인 전략회의' 개최, 브랜드 경쟁력 강화전략 논의
현대차 브라질에서 올해 판매량 20만 대 달성 유력, 토요타 넘고 4위 지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