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컴투스 '스타시드' 일본 애플·구글 마켓 서비스 시작, 스토리·캐릭터 교감 콘텐츠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9-11 10:59: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컴투스 '스타시드' 일본 애플·구글 마켓 서비스 시작, 스토리·캐릭터 교감 콘텐츠
▲ 컴투스 ‘스타시드’가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컴투스>
[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대표 남재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가 일본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대표 조성원)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글로벌 서비스하는 AI 미소녀 캐릭터 수집형 RPG다. 

‘스타시드’는 인류 멸망 이후 AI 소녀들만 남겨진 미래를 배경으로, 플레이어가 개성 넘치는 AI 소녀 ‘프록시안’들과 함께 세계의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작품이다. 우치다 마아야, 타카하시 리에 등으로 구성된 탄탄한 성우진과 고 퀄리티의 애니메이션 컷신, 인스타시드 등, 몰입도를 높여 주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스타시드’만의 매력을 구축했다.

지난해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매력적인 캐릭터 수집과 육성의 재미, 간편한 전투 시스템 등을 바탕으로 한국과 태국, 대만 등에서 구글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하는 등 세계 여러 지역에서 호평 받았다. 이번 론칭을 통해 일본 구글과 애플 양대 앱 마켓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컴투스는 일본 유저들의 취향에 최적화된 여러 콘텐츠로 현지 게이머들의 취향을 정조준 한다. 스토리와 세계관은 물론 ‘스타시드’만의 강점으로 손꼽히는 캐릭터와의 교감 시스템도 현지화해 선보인다. 일본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일상적 교류와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동시에 강화해 서브컬처의 본고장을 적극 공략한다.

이번 일본 서비스를 기념해 일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선 ‘스타시드’의 메인 OST ‘Shine All Night’의 새로운 뮤직비디오도 공개됐다. 마릴라이트, 세라펄사 등 ‘스타시드’의 인기 미소녀 캐릭터들이 총출동한 애니메이션 주제곡 풍의 영상으로 일본 유저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컴투스는 이 밖에도 게임과 공식 X 채널 등에서 다양한 론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현지 게이머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한편 ‘스타시드’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원전 지을 땅도 없고 15년 걸린다, 당장 재생에너지로 전력 공급해야"
이재명 "검찰개혁 세부사항, '보완수사권' 등 감정 배제하고 치밀하게 준비"
이재명 "한미 협상에 이면합의 없을 것" "'조지아 구금'은 기업 투자에 영향"
이재명 "주식 양도세 대주주 기준·배당소득 분리과세 정부안 고집하지 않겠다"
HD현대 선박 건조에 스타링크 위성 서비스 도입, 스마트워크 환경 조성
대기업 60% "하반기 채용 없거나 미정", "채용규모 줄이겠다" 2배 증가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KT 통신망에 '유령 기지국' 침투, 가입자 통화 도청 우려 속..
여야 특검법 개정 합의 파기, 정청래 "수사기간 연장은 개정 핵심이라 재협상 지시"
개인정보위 "정보 유출 반복기업에 과징금 가중, 징벌적 과징금 도입 검토"
소비자원 '아우디 Q4 e-트론' 에어컨 결함 무상수리 결정, 폭스바겐코리아 불성실 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