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우 교보증권 연구원은 11일 NHNKCP 목표주가를 기존 1만1천 원에서 1만6천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유지했다.
10일 NHNKCP 주가는 1만3430원에 거래를 마쳤다.
김 연구원은 “NHNKCP는 대형 가맹점들의 견조한 성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전자, 수입차,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뷰티, 패션 등 신규 가맹점 효과가 더해지고 있다”며 “부정적 기저 해소에 따른 온라인쇼핑 거래액 반등과 함께 다시 성장기에 돌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바라봤다.
NHNKCP는 2025년 하반기 간편결제 총거래대금 26조8천억 원, 매출 6276억, 영업이익 235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2024년 같은 기간보다 거래대금은 9%, 매출은 12%, 영업이익은 12% 늘어나는 것이다.
스테이블코인 신사업 확장도 기대되고 있다.
NHNKCP의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지급대행 서비스는 해외 셀러를 대상으로 한 스테이블코인 정산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됐다.
제조업 무역대금 결제사업도 글로벌기업의 스테이블코인 내부정산 서비스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됐다.
김 연구원은 “NHNKCP는 글로벌 지급대행과 정산, 선불업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스테이블코인 생태계가 형성되면 두각을 나타낼 전망”이라며 “NHNKCP는 기존 금융 인프라와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결제·송금·정산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테이블코인 초기 가맹점 확보와 유통 확산을 담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