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LS증권 "아이에스동서 자체사업 수익성 압도적, 경산 중산지구서 연간 순이익 1300억 전망"

장상유 기자 jsyblack@businesspost.co.kr 2025-09-09 10:34: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아이에스동서가 사업비 3조5천억 원 규모의 경산시 중산지구 자체사업을 통해 높은 순이익을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김세련 LS증권 연구원은 9일 “아이에스동서는 압도적 자체사업 수익성을 보이고 있다”며 “자체사업 마진률과 단순 공사 기간을 나누면 보수적으로 연간 1300억 원 수준의 순이익이 더해지는 셈”이라고 분석했다.
 
LS증권 "아이에스동서 자체사업 수익성 압도적, 경산 중산지구서 연간 순이익 1300억 전망"
▲ 아이에스동서가 사업비 3조5천억 원 규모의 경산 중산지구 자체개발사업을 통해 실적 반등을 모색할 것으로 예상됐다.

아이에스동서의 경산시 중산지구 개발사업(자체사업)은 사업비 3조5천억 원 규모로 모두 3443세대 주택을 조성하는 공사다.

착공 시점은 올해 4분기 또는 내년 1분기로 예상되며 준공일은 2029년으로 예정됐다.

김 연구원은 4년가량 진행될 아이에스동서의 경산 중산지구 사업 예상순이익을 최소 5천억 원에서 최대 9천억 원으로 예상했다.

앞서 아이에스동서는 2분기 고양덕은 8·9블록 등을 앞세워 자체사업에서 영업이익률 36.1%를 기록했다.

김 연구원은 “경산 중산지구 개발사업의 분양 및 착공이 확정되면 이익 추정치는 상향 조정할 예정”이라며 “2014년 대형 개발사업인 용호동W 사업과 같이 경산 중산지구 사업 진행은 주가 상승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아이에스동서는 2025년 연결기준 매출 1조3070억 원, 영업이익 155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보다 매출은 13.7%, 영업이익은 8.8% 줄어드는 것이다. 장상유 기자

최신기사

산업은행 회장에 '첫 내부출신' 박상진 전 준법감시인 내정, 구조조정 전문가
[현장] 테더 부사장 마르코 달 라고 "신흥국에서 테더 사용 증가, 소액결제·일상거래 ..
이재명 주요 인사 발표, 국민통합위원장 이석연·대중문화교류위원장 박진영
빅테크 AI 인프라 '천문학적 투자' 경제효과 불투명, 고용 창출에 기여도 낮아
오픈AI 영리기업 전환 지역 비판에 고심, WSJ "본사 캘리포니아에서 이전 고려" 
엔씨소프트 신작 띄우기에 전사적 사활, 김택진 비용 긴축에도 '아이온2' 돈 쏜다
'어쩔수가없다' '폭군의 셰프' CJENM 기살리기, 부진 걷어낸 콘텐츠 '훈풍'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3260선 상승 마감, 코스닥도 820선 올라
비트코인 1억5676만 원대 상승, 금리인하 때 가상화폐 시장 자금유입 기대감
[현장] 금감원 직원 4분의1 검정 옷 입고 '공공기관 지정 철회' 요구, "이게 진정..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