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U 인기 캐릭터 '가나디'와 망고음료 출시, 캐릭터 병뚜껑 4종 제작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8-20 09:04: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캐릭터 ‘가나디’와 두 번째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0일 ‘가나디 망고드링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CU 인기 캐릭터 '가나디'와 망고음료 출시, 캐릭터 병뚜껑 4종 제작
▲ CU가 ‘가나디 망고드링크’를 출시한다. < BGF리테일 >

‘가나디’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출시된 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한 캐릭터다. 
 
CU가 지난 6월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가나디 바나나우유’는 출시 직후 초도 물량 3만 개가 완판 됐다.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45만 개를 기록하고 있다. 병뚜껑은 가나디 캐릭터의 얼굴 모양으로 제작됐다. 
 
CU는 가나디와의 두 번째 협업 제품으로 ‘가나디 망고드링크’를 내놓는다. 가격은 2300원이다. 9월3일에는 자몽맛 음료도 선보인다.

가나디 굿즈를 소장하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가나디 캐릭터 병뚜껑도 4가지로 선보인다. 9월 중순 이후 과일맛 음료 2종에 가나디 병뚜껑을 부착해 판매한다. 10월에는 가나디 우유까지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권유진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고객들에게 구매의 재미를 제공하고자 인기 캐릭터 굿즈를 적용한 협업 상품을 연이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호반그룹 보유하던 LS 지분 일부 매각, "투자 목적 따른 매매"
현대건설, 가덕도신공항 공사 조건 변경에도 "다시 참여할 계획 없어"
상상인증권 "일동제약 내년 비만 약으로 기업가치 재평가 가능, 올해는 매출 감소 예상"
농심 새 대표 조용철 삼성물산 출신 해외영업 전문가, 글로벌 공략 본격화
[21일 오!정말] 조국혁신당 조국 "나는 김영삼 키즈다"
교촌치킨 가격 6년 사이 25% 올랐다, 매번 배달수수료 핑계대고 수익 챙기기
상상인그룹 '걷기 프로젝트' 5년 누적 71억 보, 이산화탄소 1206톤 절감 효과
순직 해병 특검 윤석열 이종섭 기소, "윤석열 격노로 모든 게 시작됐다"
한투운용 ETF본부장 남용수 "AI 투자 지금이 최적 타이밍, 영향력 더 커질 것"
수자원공사 제주도와 그린수소 활성화 업무협약, 탄소중립 실현 박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