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우미희망재단 유공자 후손에게 장학금 지급, "다음 세대가 더 따뜻한 나라로"

김인애 기자 grape@businesspost.co.kr 2025-08-18 09:57: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우미희망재단이 올해도 국가유공자 후손을 위한 지원을 이어갔다.

우미희망재단은 지난 14일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국가보훈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국가유공자 후손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우미희망재단 유공자 후손에게 장학금 지급, "다음 세대가 더 따뜻한 나라로"
▲ 우미희망재단은 14일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국가유공자 후손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우미건설>

이번 행사에서 우미희망재단은 국가유공자 후손 대학생에게 300만 원, 중·고등학생에게 100만 원씩 모두 85명에게 장학금 1억5500만 원을 전달했다.

우미희망재단은 2008년부터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후손에 관한 장학금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들어 현재까지 모두 1840명에게 장학금 22억 원을 지원했다.

우미희망재단은 국가보훈부, 초록우산과 함께 전몰·순직군경 및 소방관의 미성년 자녀를 대상으로 하는 지원사업(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이춘석 우미희망재단 사무국장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의 고귀한 뜻을 기억하며 다음 세대가 더욱 따뜻한 나라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기억에만 머무르지 않고 실질적 변화로 보답할 수 있도록 국가유공자 후손의 꿈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

최신기사

스페이스X의 xAI 인수 뒤 상장은 '검증된 전략' 평가, "테슬라 주주도 합병 원할 것"
한미반도체, 올해 하반기 HBM5·6 생산용 '와이드 TC 본더' 출시
유안타증권 "신한금융 목표주가 상향, 감액배당·자사주로 주주환원 확대"
한화투자 "우리금융 목표주가 상향, 배당 확대 포함 주주환원 강화 기대"
NH투자 "카카오페이 목표주가 상향, 좋은 실적에 스테이블코인 준비도 순항"
비트코인 1억439만 원대 상승, "자산 고유 변동성에 따른 가격 급락" 분석도
한화투자 "아모레퍼시픽 목표주가 상향, 일회성 비용 감안 시 작년 4분기 실적 기대 이상"
하나증권 "중국 태양광 수출 보조금 폐지, 한화솔루션 OCI홀딩스 주목"
롯데마트 설 앞두고 '해피 토이저러스 데이' 진행, 최대 40% 할인
빗썸 '비트코인 오지급 사고' 보상 순차 지급, 자산 정합성 100% 확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