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유튜브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2' 공개, 첫 차 살 때 고려할 점은?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5-08-12 16:22: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현대자동차가 유튜브 콘텐츠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2’의 첫 에피소드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로운 탐구생활은 자동차를 잘 모르거나 어렵게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를 활용해 자동차에 대해 설명해 주는 현대차의 유튜브 콘텐츠다.
 
현대차 유튜브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2' 공개, 첫 차 살 때 고려할 점은?
▲ 현대자동차가 유튜브 콘텐츠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2’의 첫 에피소드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현대차>

시즌1에서는 과학 인플루언서 궤도와 배우 하석진씨, 김상욱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교수 등이 출연해 과학을 주제로 자동차의 주요 기능과 기술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석유부터 수소까지 자동차의 다양한 에너지원을 다룬 마지막 에피소드 자동차와 에너지 편은 누적 조회수 123만 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시즌 2에서는 ‘잘 타고 잘 사는 이야기’를 주제로 두 편에 걸쳐 다양한 사람들의 소비 취향을 소개한다.

첫 번째 에피소드 ‘후회 없는 첫 차 선택, 이걸 알아야 진짜 아낀다’ 편에서는 경제 유튜버 슈카와 방송인 이혜성씨, 유튜버 승헌쓰, 잘살지현이 출연해 첫 차를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에 관해 이야기를 나눈다.

총소유비용(TCO) 관점에서 차량의 초기 구매 비용과 운영 비용, 보험료와 세금 등을 살펴보고 다양한 전기차 관련 혜택도 소개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1에 대한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시즌2에서는 소비 취향을 주제로 다양한 에피소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는 자동차가 어렵고 낯선 고객들에게도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중국 관영매체 "한국의 반도체 기술 빠르게 추격 중, 양국 협력은 필수적"
과방위원장 최민희 "KT 작년 4월 악성코드 감염 알고도 내부 감추는데 급급"
영화 '나우 유 씨 미3' 1위 등극, OTT '조각도시' 2주 연속 1위
브라질 '탈화석연료 로드맵' G20에 가져간다, 남아공 G20 기후총회 연장선 되나
비트코인 시세 연말까지 10만 달러로 반등 가능성, "과매도 구간 진입"
철강업계 지원 'K-스틸법' 산자위 통과, 27일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 예정
개인정보위, 건강보험공단 등 국민 데이터 대규모 처리기관 36개에 안전조치 미흡 시정권고
현대차 쏘나타 기아 K5 미국서 33만 대 리콜, 밸브 마모로 연료 누출해 화재 위험
조비에비에이션 'UAM 경쟁사' 아처에 소송 제기, 산업스파이 행위 주장 
미국 씽크탱크 한국 온라인 플랫폼 규제 위협, "트럼프 정부 관세보복 가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