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하이트진로 아메리카, 미국 '치맥페스트' 타이틀 스폰서 참여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8-11 11:45: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이트진로 아메리카, 미국 '치맥페스트' 타이틀 스폰서 참여
▲ 하이트진로의 ‘연못맥주’ 이벤트 모습. <하이트진로 아메리카>
[비즈니스포스트] 하이트진로의 미국 법인 하이트진로 아메리카가 오는 10월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에서 열리는 ‘2025 치맥페스트’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미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테라’를 행사 공식 맥주로 제공하고, 스폰서 브랜드는 ‘Terra-Jinro’(테라-진로)를 사용할 예정이다. 단독 홍보부스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아메리카는 이번 행사에 전주 가맥축제 등에서 선보인 ‘맥주연못’을 설치할 계획이다. 행사장 특별부스에 얼음으로 가득 채운 맥주연못에서 시원한 맥주를 현지인들에게 판매,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과일 소주를 준비, 미국 현지인들에게 한국 주류의 다양한 맛을 선보일 계획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화제가 됐던 ‘소맥제조 라이센스’를 즉석에서 발급해주는 소맥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 현장을 찾는 외국인들에게 재미뿐만 아니라 한국 회식문화를 간접 체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아메리카 측은 “미국 프로야구단 LA다저스의 공식 맥주로 채택돼 미국 소비자들에게 다가섰다”며 “이번 치맥페스트 행사를 통해 K맥주의 위상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5 오렌지카운티 치맥페스트는 오는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오렌지카운티 웨스트민스터몰(Westminster Mall)의 축구장 2배 규모에 달하는 행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는 참컴의 미주 법인 참컴USA와 LA에서 한국 중소기업의 미국 진출을 돕는 회사인 링크원이 설립한 특수 목적법인(CHIMAC-FEST LLC)이 주최한다. 

내년 치맥페스트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를 비롯해 조지아주애틀랜타, 뉴저지주 포트리(Fort Lee),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 등에서도 개최를 검토하고 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한화투자 "한국자산신탁 충당금 감소 추세, 하반기부터 이익 확대 전망"
미국 '비자 수수료 인상'에 중국 기회 본다, 기술 전문인력 확보에 한국 겨냥
마이크로소프트 10월14일 윈도10 지원 종료, 이후 보안·기술지원 중단
삼성전자 '갤럭시워치'로 중대재해 예방, B2B용 '스마트싱스 안전관리 솔루션' 출시
LG에너지솔루션, 중국 저장화유코발트 자회사와 양극재 공급 계약
대법원 '지귀연 의혹' 감사 결과 발표, "직무관련성 없고 수사결과에 따라 처리"
개도국 지도자들 유엔총회서 선진국들 비판, "기후약속 이행 속도 너무 늦어"
LG전자 인도법인 이르면 10월 상장, 조주완 1.8조 조달 '국민 브랜드' 발판 마련
그린피스 "어린이∙청소년이 접하는 플라스틱 폐기물은 대부분 식품포장재, 규제 강화해야"
KB증권 "포스코퓨처엠 3분기 양극재 사업 흑자전환, 출하량 91% 증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