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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저당 상품군 '슈가라이트' 9종 출시, "저당 소스·장류 시장 키운다"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08-11 11:0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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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저당 소스와 장류 시장에 진출한다.

CJ제일제당은 11일 기존 제품보다 당 함량을 줄인 저당 상품군 ‘슈가라이트’ 9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 저당 상품군 '슈가라이트' 9종 출시, "저당 소스·장류 시장 키운다"
▲ CJ제일제당이 저당 상품군 ‘슈가라이트’ 9종을 출시하며 저당 소스와 장류 시장에 진출한다. < CJ제일제당 >

저당으로도 음식을 맛있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수요 증가에 따라 요리 기초 소재가 되는 저당 소스와 장류 시장을 본격적으로 키우겠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CJ제일제당은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저당과 건강한 제품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8월 초 ‘백설 슈가라이트 저당 드레싱’ 3종을 출시했다. 8~9월 순차적으로 백설 브랜드로 저당 굴소스와 저당 양념장 2종을, 해찬들 브랜드로 저당 장류 3종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저당 제품 관련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중요도가 높았던 ‘맛 품질’을 충족하기 위해 슈가라이트에 ‘저당 모듈레이션’ 기술을 적용했다. ‘저당 모듈레이션’은 CJ제일제당이 1년여 동안 연구개발한 기술이다. 서로 다른 맛의 강도와 발현 시점을 가진 알룰로스와 스테비올배당체 등 다양한 대체당의 특징을 분석해 단맛 원료의 최적 조합으로 각 제품을 설계했다고 CJ제일제당은 말했다.

백설 저당 드레싱은 오리엔탈과 리얼키위, 흑임자참깨 등 3종이다. 백설 저당 양념장은 소갈비와 소불고기 2종, 해찬들 저당 장류는 고추장과 초고추장, 쌈장 등 2종으로 출시된다.

CJ제일제당은 슈가라이트를 알리기 위해 걸그룹 ‘레드벨벳’의 슬기씨를 모델로 발탁했다. 슬기씨는 평소 맛있는 식단과 관리법 등을 공유하며 화제를 모은 만큼 슈가라이트가 추구하는 ‘맛있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함께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CJ제일제당은 말했다.

CJ제일제당은 “소스와 양념, 장류 등 카테고리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소비자 사랑을 받는 CJ가 저당 소스와 장류 시장에 뛰어들며 시장에 큰 반향과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 수요와 시장 흐름을 선도하는 제품 개발과 시장 개척에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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