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2025-08-11 10:48:29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NS홈쇼핑이 전남 고흥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한다.
NS홈쇼핑을 운영하는 NS쇼핑은 11일 고흥군·흥양농협과 함께 ‘고흥쌀 판매 촉진 및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상생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조성문 흥양농협조합장(왼쪽부터)과 공영민 고흥군수, 조항목 NS쇼핑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체결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8일 고흥군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항목 NS쇼핑 대표이사와 공영민 고흥군수, 조성문 흥양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NS홈쇼핑에 따르면 NS홈쇼핑과 고흥군, 흥양농협은 이 자리에서 고흥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NS홈쇼핑은 TV 채널과 모바일 플랫폼에서 고흥쌀의 판매와 홍보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고흥군은 고흥쌀의 품질 보증과 생산 지원을, 흥양농협은 안정적 공급과 품질관리·개선을 담당한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협약은 흥양농협과 NS홈쇼핑이 오랫동안 쌓은 신뢰와 꾸준한 성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세 기관이 각자의 강점을 살려서 서로 협력한다면 농민에게는 안정적 소득을, 소비자에게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좋은 쌀을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항목 대표는 “업계 최고 상품화 경험과 품질관리 역량을 백분 활용해 고흥군 농가의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를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지자체와 지역농협, 유통사 사이 상생협력의 우수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