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코엑스 ‘더 갤럭시 언폴더스 체험존’ 방문객들이 ‘갤럭시 Z 폴드7’의 대화면과 ‘갤럭시 Z 플립7’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뉴페이스 셀피’를 촬영하고 있다. <삼성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아티스트 ‘장 줄리앙’과 협업해 개최한 갤럭시 폴더블 체험 공간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7월25일부터 서울 코엑스 전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더 갤럭시 언폴더스 체험존’ 누적 방문객이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8일까지 집계된 방문객 수는 약 10만3천 명이다. 하루 평균 약 7천 명이 방문해 ‘갤럭시 Z 폴드7’, ‘갤럭시 Z 플립7’을 경험한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방문객 75% 이상은 1030세대로 그 가운데 20대가 30% 이상을 차지했다. 성별로는 여성이 53%로 나타났다.
이번 공간은 아티스트 장 줄리앙이 직접 개발한 캐릭터와 함께 신제품의 주요 특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젊은 세대 문화와 트렌드를 반영해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방문객은 △장 줄리앙 캐릭터를 ‘갤럭시 Z 플립7’ 화면에 띄워 본인 얼굴인 것처럼 촬영하는 ‘뉴페이스 셀피’ △갤럭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갤럭시 Z 폴드7’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대형 미디어 월에 띄우는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1030세대 고객들이 보이는 뜨거운 관심과 응원 덕분에 신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남은 기간 동안 장 줄리앙 캐릭터와 갤럭시 폴더블 폼팩터, AI가 가진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