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에코프로 2분기 영업이익 162억 내 2개 분기째 흑자, "인니 투자 성과 본격화"

최재원 기자 poly@businesspost.co.kr 2025-08-06 14:51: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에코프로가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에코프로는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9317억 원, 영업이익 162억 원을 낸 것으로 집계했다고 6일 밝혔다.
 
에코프로 2분기 영업이익 162억 내 2개 분기째 흑자, "인니 투자 성과 본격화"
▲ 에코프로가 올해 2분기 매출 9317억 원, 영업이익 162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7.8% 늘고, 영업손익은 흑자 전환했다. <에코프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7.8% 늘고, 영업손익은 흑자로 돌아섰다.

올해 1분기 119억 원이었던 인도네시아 투자 관련 이익이 2분기에 446억 원으로 늘어나며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전지재료 사업 매출이 증가하며 매출액 상승세도 이어졌다. 자회사 가동률 개선과 재고평가손실 환입으로 인해 영업이익률이 크게 개선됐다. 

회사 측은 유럽 전기차 기업들의 주요 모델 판매 호조와 ESS용 제품 수요 확대로 하반기에도 높은 영업이익률이 유지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다.

회사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투자 성과가 본격화하고 있으며, 2025~2030년 투자 이익은 연평균 1800억 정도가 될 것”이라며 “신규 공급망 확보로 매출액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하반기에도 공급망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최신기사

교보증권 "카카오 기다렸던 진화 시작, B2C AI 서비스 기대"
미국연구진 "한국 LNG 수입계약은 기후목표에 위협, 에너지 전환 저해 우려"
한화솔루션 태양광 호조에도 석유화학 짙어지는 그늘, 김동관 3분기 위기관리 시험대
교보증권 "펌텍코리아 기분 좋은 서프라이즈, 전반적인 실적 레벨업"
롯데쇼핑 2분기 영업이익 27.5% 감소한 406억, "백화점과 해외사업이 상반기 이익..
DS투자 "카카오 국내에서 AI 전략 가장 우수, AI와 개편을 통한 본업의 성장여부"
한국 LFP배터리 너무 늦었나, 트럼프 압박에도 '빅3' 전기차 배터리는 CATL로
DS투자 "KT&G 배당금 상향 가능, 하반기 실적 성장과 추가 자사주 소각 기대"
바디프랜드 새 공동대표이사로 곽도연·김철환 선임, 내부인력 발탁
KT&G 을지로타워 매각 협상 중, IBK투자 "저수익 비핵심 자산 유동화"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