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민주당 방송3법안 국회 본회의 상정, 국힘 필리버스터 1번 주자는 신동욱

조성근 기자 josg@businesspost.co.kr 2025-08-04 16:34: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더불어민주당이 방송3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을 본회의에 상정한 가운데 국민의힘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인 의사진행 방해)에 들어갔다.

국회는 4일 오후 본회의를 열어 '방송법 일부개정법률안'을 상정했다. 이에 국민의힘 의원 107인은 필리버스터를 신청했고 신동욱 의원이 1번 주자로 나와 오후 4시1분부터 발언을 시작했다. 
 
민주당 방송3법안 국회 본회의 상정, 국힘 필리버스터 1번 주자는 신동욱
▲ 신동욱 국민의힘 의원이 4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방송3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 중 방송법 일부개정법률안이 상정되자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을 통한 합법적인 의사진행 방해)에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당초 국민의힘은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이 상정될 경우 송언석 비대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방송3법이 상정될 경우 신동욱 의원이 필리버스터에 나서기로 내부 방침을 정했다.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수석부대표가 필리버스터를 두고 '입법 방해를 막기 위한 조치'라고 언급하자 국민의힘 쪽에서 이에 반발하는 고성이 터져나오기도 했다.

이날 상정된 방송법 개정안은 KBS 이사회의 수를 15명으로 확대하도록 했다. KBS, MBC, EBS 이사회의 경우 사장추천위원회를 두도록 하고 KBS의 '사장후보국민추천위원회'에는 성별·연령·지역 등을 고려해 100명 이상의 위원이 포함되도록 했다.

이 밖에도 세 방송사의 보도책임자 임명에는 보도 분야 직원 과반수의 동의를 받도록 했다. 조성근 기자

최신기사

미국 달 원자력 발전소건설 추진에 원전주 수혜 기대, 하나증권 "두산에너빌리티, 현대건..
유진투자 "롯데관광개발 2분기 깜짝 실적, 24개 분기 만에 순손익 흑자"
키움증권 "롯데웰푸드 2분기 빙과 판매 부진, 코코아 4분기부터 가격 하락"
유진투자 "현대그린푸드 3분기 영업이익 개선, 하반기 커뮤니티 급식 진출"
한화투자 "롯데웰푸드 3분기도 수익성 후퇴할 듯, 일회성 비용 반영 지속"
IBK투자 "SK바이오팜 2분기 '깜짝실적', 엑스코프리 둔화 우려 해소"
키움증권 "SK바이오팜 관세 우려 씻어낸 실적, 엑스코프리 미국 매출 증가"
'물가지표에 관세압박까지' 뉴욕증시 M7 약세,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1%대 하락
비트코인 1억5994만 원대 횡보, "가격 상승세 속 '중간 조정' 단계" 분석도
고려대 학교법인 이사장은 120년 동안 어떻게 4대가 세습됐는가, 김성수부터 김재호까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